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보도에 주차된 차량 즉시 견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차단속 사각지대인 주택가 이면도로에 U형 볼라드 설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보도위에 불법주정차한 차량에 대해 단속 즉시 견인조치하는 등 강력단속을 한다.

서초구는 지난 3월부터 꾸준히 보도주차 단속을 해오고 있지만 보행자의 권리를 더욱 보호하기 위해 단속 후 즉시 견인조치함은 물론 사유지나 공개공지 등에 주차했더라도 차량일부가 보도를 침범한 경우에도 즉시 단속을 한다.
특히 주차가 허용된 재래시장 주변, 점심시간대 소규모 음식점 앞과 단속완화 대상인 택배차량이라 하더라도 보도를 침범한 경우에도 예외 없이 단속과 견인을 한다.

서초구는 보도 위 주차 차량을 견인하는 등 강력한 단속을 펼친다.

서초구는 보도 위 주차 차량을 견인하는 등 강력한 단속을 펼친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보도주차가 성행하는 상습주정차 구간에는 ‘U형 볼라드’를 설치하는 등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주정차금지 시설물 설치에도 적극적이다.

우선 지난 해 7월 서초구청 옆 ‘양재 환승주차장~구민회관’ 연결 도로 약 130m 구간에 U형(체인 연결형) 볼라드 32개를 설치했다. 이 곳은 상시 불법 주정차가 끊이지 않는 구역으로 이를 막기 위해 화분을 놓아두기도 했으나 화분만 손실 되는 등 근본적 해결이 되지 않던 구간이었다.
설치 결과 보행로와 차도의 구분이 가능한 U형(체인 연결형) 볼라드로 인해 불법 주정차가 원천 봉쇄 돼 안전한 보행로가 조성됐을 뿐 아니라 양방향 차량 운행도 원활해져 1석3조 효과를 나타냈다.

이를 확대 운영, 지난 2월에는 반포4동 서래마을 뒤편 동주민센터 인근 주택가 (37m구간)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에 U형 볼라드 10개를 설치, 인도 1.5m와 차도6.2m를 확보함으로써 그동안 골치를 앓아오던 불법 주정차문제와 주민들의 통행로 확보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었다.

서초구는 10월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해 보도주차 근절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진익철 구청장은 “보행자의 권리가 우선되는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도주차를 강력 단속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을 우선하는 시민의식이 더 중요하다”며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