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담장 벽화로 행복한 마을 꿈꾼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강북나눔연대와 공동으로 13일 오전 9시부터 송중동 일원에서 ‘100명의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마을 담장벽화 그리기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골목길 곳곳에 아이들의 희망과 주민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긴 담장벽화가 그려지면 행복한 마을을 꿈꾸는 우리 이웃들의 소망도 다시 피어날 거라 생각합니다”

도심 속 골목길의 낡고 삭막한 콘크리트 담장이 아이들과 주민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벽화가 그려진 아름다운 담장으로 탈바꿈한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강북나눔연대(대표 김혜신)와 공동으로 13일 오전 9시부터 송중동 일원에서 ‘100명의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마을 담장벽화 그리기 행사’를 갖는다.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낡고 삭막한 담장에 벽화를 그려 밝고 정감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것.

벽화그리기 작업엔 강북나눔연대 회원 및 지역학부모, 우리놀자(강북나눔연대가 진행하는 놀토프로그램 참여아동들의 모임), 서울예술고등학교 학생 등 100명이 참여한다.
수유1동 담장 벽화 그리기

수유1동 담장 벽화 그리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벽화그리기 행사는 행사 전날인 12일 오전 10시 벽면흰색페이팅을 시작으로,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성빌라 담장, 동성빌딩 담벽, 동성주택 담장, 삼광학원 주차장 등 송중동 한영교회에서부터 동성주택에 이르는 100여m 구간 13개 담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날 벽화그리기 행사와 더불어 송중동 풍물패의 길놀이 공연이 함께 펼쳐져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벽화그리기 작업에 참여하는 이서영 학생(서울예고 1학년)은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 간 마을에 그려져 있던 벽화를 보고 벽화 하나가 동네를 아름답게 바꿀 수 있구나라고 생각했다”며 “내가 그린 벽화로 마을이 아름답게 변하고 골목길을 지나가는 분들의 얼굴에 잠시나마 미소를 짓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북구는 담장벽화가 사람들의 관계를 이어주고 마을에 대한 관심을 높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골목길 담장벽화 그리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