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침체분위기 바꿔 지갑 열자, "미리크리스마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유통ㆍ외식업체들이 벌써부터 12월 크리스마스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 내내 불황 탓에 꽁꽁 얼었던 소비심리가 크리스마스 때만큼은 풀리기 바라는 마음에서다. 관련업체들은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를 통해 침체됐던 경기가 전환될 수 있기를 내심 기대하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스트코 양재점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두 달이나 앞서 트리와 각종 관련 장식물을 판매하고 있다. 매대 앞을 오가는 고객들은 때 이른 크리스마스트리에 낯설어 하면서도 아이들 손에 이끌려 구매해갔다.
상도동에서 온 주부 김옥분(64)씨는 "마침 유치원생인 손녀딸이 자주 놀러와서 집에 크리스마스트리를 해놓을 생각이었는데 이참에 사야겠다"며 "12월 한 달만 반짝해두기 아까웠는데 올해는 미리 장식해 둬야겠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시즌을 일 년 중 대목으로 보는 제빵업계도 분주해졌다. 이 기간동안에만 전체 케이크 판매량의 1/5이 팔려나가기 때문이다. 이에 제빵업체들은 이미 지난 여름에 어떤 콘셉트로 올 크리스마스시즌을 이끌어갈지 다 끝내놓았고 현재 물량만 찍으면 될 정도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CJ 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지난 3~4월부터 올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에 돌입, 한여름에 계획을 대부분 완성하고 현재 실행에 옮기기 직전 단계까지 왔다.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나갈 사은품 및 제품 콘셉트, 심지어 케이크 박스 디자인까지 거의 다 완성됐다. 다만 경쟁사에 대한 보안 차원에서 공개하지 않고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1년 중 파는 전체 케이크 매출의 20%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 기간이 회사 입장에서는 엄청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경쟁사들 끼리 경쟁도 치열하기 때문에 각 사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내부에서조차 공유가 안 될 정도로 보안이 엄청 철저하다"고 설명했다.

이 중 살짝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최근 케이크 트렌드가 점점 소형화되고 있다고 판단, 사이즈가 1호ㆍ2호 등 그 자리에서 바로 소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케이크를 내놓을 예정이다. 또한 갈수록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면 증정했던 사은품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지고 있다고 보고, 올해는 제품 품질을 높이는 등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내놓을 계획이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통상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한 달치 매출이 더 생긴다는 말이 있다"며 "올해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더욱 힘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장품업계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는 곳이 있다. 스킨푸드는 오는 14일까지 '베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킨푸드 홈페이지에서 3가지 미션 중 1개 이상의 미션을 수행하면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을 증정, 각 미션별 추첨을 통해 수분베리 라인 세트를 선물로 준다.

르네상스호텔은 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6만~7만원대의 크리스마스 메뉴를 내놓았다. 호텔 관계자는 "올해 불황이었던만큼 가격도 보다 낮게 책정해 출시했다"며 "추석 이후부터 준비하기 시작해 2주만에 메뉴 구성을 끝냈다.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세일즈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