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중일 삼국 공동번영을 위한 대학생들의 '하모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2회 한중일 캠퍼스 하모니 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 중국, 일본 세 나라 대학생들이 힘을 합쳐 삼국 공동의 번영과 화합을 위한 아이디어 경연에 나선다.

한중우호협회는 10일 오후 경희대학교 청운관 B117호에서 '제2회 한중일 캠퍼스 하모니 대회'를 개최한다.
'한중일 캠퍼스 하모니 대회'는 박삼구 협회장(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지난 2009년 한중일 문화교류 포럼에 참석해 3국 대학생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 창설을 제안한 것을 계기로 탄생했다. 이 대회는 이에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다.

이 대회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한중일 3개국 대학생들이 3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삼국의 공동 번영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프레젠테이션과 UCC형식으로 발표하고 경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1부 프레젠테이션 부문 경연과 2부 UCC 부문 경연으로 나눠 진행된다. 총 10개 팀이 프레젠테이션 혹은 UCC부문 중 1개 부문을 선택해 출전한다. 1부 경연에서는 '미래를 향한 한·중·일 3국 공동의 번영과 화합을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팀별 8분의 발표시간이 주어진다. 2부 경연(UCC 부문)에서는 '이해와 사랑으로 하나 되는 한·중·일 3국의 젊은이'라는 주제로 5분 이내 분량으로 제작된 UCC를 통해 발표가 진행된다.
한중우호협회 관계자는 "3국 학생들이 같이 고민하고 협력한 흔적이 얼마나 보이는지 주어진 주제에 얼마나 충실한지 등에 따라 시상할 계획"이라며 "최근 삼국간 영토 및 역사 문제 등으로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젊은 대학생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뜻을 모으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각 나라의 친선에 청소년 교류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는 박 회장의 뜻에 따라 앞으로 이 대회를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