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찬바람이 불면 ··· 추워요 "찐빵, 스타킹 매출 2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아침·저녁으로 기온이 쌀쌀해지면서 스타킹, 찐빵, 초콜릿 등을 찾는 발길이 부쩍 늘었다.

8일 세븐일레븐은 이달 1일부터 7일까지의 스타킹 판매 매출이 전월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교차가 10도씩 차이나면서 찬바람이 부는 아침, 저녁으로 스타킹을 찾는 여성이 늘었기 때문이다.
따뜻한 커피와 음료 매출도 크게 늘었다. 따뜻하게 타서 마시는 커피 매출은 전달대비 1.8배 증가했고 따뜻한 캔커피와 두유 매출 역시 각각 13.3%씩 늘었다.

치킨, 초콜릿, 쿠키처럼 열량이 높은 먹거리도 가을철에 특히 인기다. 치킨은 전달대비 2배 이상, 초콜릿은 26.9%, 쿠키는 14.4% 매출이 증가했다.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에서 기초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어 여성용 화장품 매출은 전달대비 80.1%, 남성용 화장품은 20.5% 증가했다.
또한 큰 일교차에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져 쌍화탕, 마스크, 목캔디를 찾는 발걸음도 잦아졌다. 이들 매출은 각각 58.2%, 37.9%, 21.1% 씩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아침저녁으로는 가을겨울 대표 상품이, 한 낮에는 여름 대표 상품이 잘 팔리고 있다"며 "날씨가 변덕스럽기 때문에 여름, 가을 대표 상품 모두 결품되지 않도록 재고 관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