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국내 최초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금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의 ‘유로 2012’ 모바일 마케팅이 올 한해 가장 성공한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으로 인정받았다.

기아차는 ‘유로 2012’ 대회에서 진행한 모바일 마케팅이 세계적인 권위의 ‘모바일 마케팅 협회(Mobile Marketing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2 스마티스(SMARTIES™) 어워드’의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영리 협회인 모바일 마케팅 협회(MMA)는 모바일 마케팅 및 관련 기술의 성장을 목표로 40여 개국 7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인지도 등 모바일을 도구로 한 다양한 부문에서 한해 동안 최고의 성과를 낸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

원본보기 아이콘
기아차는 지난 6월 개최된 ‘유로 2012’ 대회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덥스텝 댄스와 축구를 접목해 개인 및 팀 별로 안무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하는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Kia Dubstep Contest)’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덥스텝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14개 언어로 제작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어 유럽 내 16개 국가를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이 곳에서 응모영상 투표, 각종 홍보 영상 공개, 신형 씨드 소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 행사는 유튜브에 올라온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모바일과 온라인을 포함해 총 65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6월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콘테스트 결선 대회에는 총 16만 여명의 관중이 운집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최고 스포츠 축제인 ‘유로 2012’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모바일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현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수단을 적극 활용해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최근 모바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