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텍스 쇼퍼는 다음달 14일부터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자이텍스에 앞서 실판매를 중심으로 개최되는 전시회이다.
삼성전자는 중동 아프리카 시장에서 올해 2분기 기준 평판 TV 시장 점유율 49%를 기록하며 확고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된 프리미엄 TV 마케팅에 따라 대형 TV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초대형 사이즈인 75형 스마트 TV를 사우디와 UAE 왕가가 직접 구매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 판매 호조에 따라 중동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5월 두바이에서 출시한 갤럭시SⅢ는 초도 물량이 하루 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중동 지역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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