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북아프리카 통관애로 덜기 ‘교두보’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서울서 제1차 한-알제리 관세청장회의…현지세관에 전자통관시스템 등 현대화 지원

주영섭(오른쪽) 관세청장과 모하메드 부더발라 알제리 관세청장이 제1회 한-알제리 관세청장회의를 갖고 악수하고 있다.

주영섭(오른쪽) 관세청장과 모하메드 부더발라 알제리 관세청장이 제1회 한-알제리 관세청장회의를 갖고 악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정부가 북아프리카지역에 나가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통관애로를 덜어줄 ‘교두보’ 마련에 나선다.

관세청(청장 주영섭)은 26일 서울서 모하메드 부더발라(Mohamed A. Bouderbala) 관세청장과 제1차 한-알제리 관세청장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는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북아프리카 진출을 돕기 위한 것으로 알제리세관의 현대화를 적극 지원한다.

주영섭 관세청장은 알제리에 나가 있는 우리기업들의 애로점들을 전하면서 전기제품, 자동차 등의 수출에 따른 어려움을 없앨 수 있도록 전담채널을 갖추기로 했다.

주 청장은 관세행정 현대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알제리 쪽에 우리나라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의 운영상황도 소개했다. 주 청장은 알제리 관세행정시스템 구축지원, 세관직원 연수 등 세관현대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협력을 약속했다.
모하메드 부더발라 알제리 관세청장은 우리 관세청 주관의 세관직원 관세행정기법 연수프로그램을 참관했다.

주영섭(오른쪽) 관세청장과 모하메드 부더발라 알제리 관세청장이 제1회 한-알제리 관세청장회의를 갖고 합의서에 사인하고 있다.

주영섭(오른쪽) 관세청장과 모하메드 부더발라 알제리 관세청장이 제1회 한-알제리 관세청장회의를 갖고 합의서에 사인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두 나라 관세청은 세관간 이해와 교류 폭을 넓히면서 협력관계도 끈끈히 하기로 뜻을 모았다.

관세청은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기업에 우호적인 ‘친한파 알제리 세관직원’들을 키워 우리 기업들의 현지통관애로 덜기에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이민경 관세청 국제협력팀 사무관은 “이번 회의가 성장잠재력이 큰 아프리카와의 세관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세청은 아프리카지역을 비롯해 남미, 중앙아시아 등 신흥수출국들을 중심으로 교역을 늘리고 무역 원활을 위해 관세외교를 강화할 계획이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