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파트에서 누리는 그린 프리미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우건설의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친환경 주거문화 선도"

[아시아경제 김창익 기자]
푸르지오 아파트 브랜드로 친환경 주건공간 구현에 앞장서 온 대우건설이 제7회 아시아 건설종합대상에서 친환경 주거부문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우건설이 출품한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아파트는 어린이에서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배려한 친환경 조경이 높은 점수를 받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이번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단지 전경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단지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우건설의 친환경 아파트 기술 노하우가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에 녹아들었다. 대우건설의 친환경 웰빙 주거 상품 전략인 '그린 프리미엄'과 미래세대의 건강한 주거문화를 위해 기획된 '푸르지오 조경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적용돼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엔 대우건설의 '그린 프리미엄'이 들어있다. 그린 프리미엄은 친환경 웰빙 주거공간을 구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대우건설의 주거 상품 전략이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태양광 집채광 시스템, 초절수 3ℓ 양변기, 태양열 급탕 시스템 등 14가지 친환경ㆍ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설비를 단지 내에 도입했다. 이를 통해 입주자들에게 유지관리비 절감을 통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에 위치한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는 지하 2~지상 30층 9개동 총 79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 110가구, 84㎡ 462가구, 122㎡ 169가구로 구성됐다. 2010년 4월 분양을 시작해 이달 말 준공과 동시에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단지내 아쿠아 가든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단지내 아쿠아 가든

원본보기 아이콘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 소사역을 통해 서울 도심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부천 시내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유리하다. 단지 주변에 이마트ㆍ홈플러스ㆍ소사구청ㆍ부천 성모병원ㆍ세종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인접한 중동 신도시의 편의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4개의 초등학교(부원초ㆍ소사초ㆍ창영초ㆍ소안초)를 비롯해 부천동중ㆍ시온고ㆍ서울신학대ㆍ가톨릭대 등이 가까워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또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는 공원 같은 아파트 단지 설계가 특징이다. 타워형과 판상형의 아파트를 남향 위주로 조화롭게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충분히 확보했다. 아울러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놀이터, 연못, 조경수를 배치해 마치 공원 속에 있는 집 같은 느낌을 준다. 지상 주차장을 없애 쾌적함을 더한 것은 기본이다. 지하주차장은 일반 주차공간보다 폭이 10~20㎝ 넓은 대형 주차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여성 우선 주차공간을 전체의 약 절반에 배치해 여유롭다.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의 단지설계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조경공간이다. 대우건설이 미래세대의 건강한 주거문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푸르지오 조경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처음 적용된 단지다. 조경디자인 가이드라인은 뀬힐링 포리스트(healing forest) 뀬키즈 빌리지(kid's village) 뀬새싹 정류장 뀬로맨스 가든 뀬푸르지오 가든 등 총 5가지 조경 상품으로 구성됐다.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단지내 플라워가든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단지내 플라워가든

원본보기 아이콘

힐링 포리스트는 단풍나무ㆍ왕벚나무ㆍ소나무ㆍ이팝나무 등 각종 나무들로 조경을 해 말 그대로 지친 심신을 맑게 해주는 치유의 숲이다. 키즈 빌리지는 단지 내 어린이 안전 보행통로 키즈벨트와 유아용 벤치, 놀이터, 멀티코트 등이 적용됐다. 새싹 정류장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버스 승하차를 위해 단지 내에 만들어진 별도의 승하차 공간이다.

간단한 스트레칭이 가능한 시니어 레일과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펌프 수전, 고향정원으로 꾸며진 로맨스 가든, 플라워 가든, 아쿠아 가든으로 구성된 '푸르지오 가든'을 통해 어린이들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입주민 전 연령층이 자연과 함께하는 진정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단지 곳곳에 마련된 체험형 텃밭을 통해 단지 조경을 입주민 스스로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참여형 프로그램인 '가드닝 스쿨'을 통해 입주 후 1년 동안 정원 전문가의 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주민 커뮤니티 센터인 '유즈센터(UZ center)'도 마련,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및 도서관, 주민공동시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소사역 푸르지오는 이달 말 경기도 뉴타운 내에서 처음 입주하는 단지로 친환경 주거공간을 구현해 입주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조경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창익 기자 window@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