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성길 교통체증 "아이는 더 힘들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주말이 포함된 올해 추석은 짧은 연휴로 고향으로 가는 교통이 분산되지 못해 어느 때보다 체증이 극심할 것으로 보인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추석 연휴에 지난해보다 10% 가량 증가한 2925만명이 고향을 찾아 이동할 것으로 밝히며 고속도로의 경우 하루 평균 374만대가 이용하여 지난해보다 귀성시간이 1~2시간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반가운 추석 연휴지만 교통 정체는 명절의 큰 스트레스 중 하나다. 한 대형쇼핑몰이 지난 8월 23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 중 귀성길 교통체증이 18.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시간 동안 좁은 공간에 앉아있어야 하기 때문에 근육이 뭉쳐 피곤을 유발하고 차량 내 공기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답답하거나 쉽게 피부가 건조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 능력이 떨어져 더욱 민감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성장 및 발육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간단한 준비를 통해 긴 귀성길 여정을 달래줄 수 있다. 장시간 이동이 불가피한 귀성길, 아이가 차 안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건조해진 아이 피부는 그만=장시간 차 내에 있다 보면 아이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특히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수분 함유량과 피지 분비량이 현저히 떨어져 건조한 환경이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 간지러움을 호소할 수도 있어 철저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차량 내에서 피부 건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USB, 시거잭 등에 바로 꽂아 쓸 수 있는 차량용 미니 가습기 등을 사용하거나,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을 수시로 발라줘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줘야 한다.

프리미엄 한방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궁중비책 페이스 수딩 로션'은 조선 왕실의 '오지탕' 성분과 100% 국내산 내추럴 한방에센스 성분을 함유한 얼굴용 보습 로션이다.

'궁중비책 페이스 수딩 로션'은 건조해진 아이 얼굴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수분보호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차 내에서 장시간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의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80ml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고 촉촉함은 오래 지속되어 엄마 아빠와 함께 사용해도 좋다.

◆우리 아이 멀미는 그만=차량 내에서 오래 있다 보면 멀미가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 멀미는 미세한 흔들림과 탁한 차 안의 공기가 멀미의 발생률을 높이므로 탑승 전 원활한 환기를 위해 차 문 을 충분히 열어두었다가 승차하고 실내 온도는 20-22도로 바깥 온도와 5도 이상 차이가 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멀미가 심한 아이는 출발 30~60분 전에 어린이 전용 멀미약을 먹이는 것이 좋고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밀가루 음식이나 과자, 기름진 음식은 멀미를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한다. 또한 아이가 멀미 증상을 보일 경우 생밤이나, 레몬, 꿀에 절인 생강 등을 씹어 먹도록 하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멀미 발생을 줄일 수 있는 아이템도 있다. 아이스크림페리어의 유아 머리 흔들림 방지 베게 '드림보우'는 아기들의 목과 머리를 고정시켜 흔들림을 방지해주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라텍스 소재를 사용해 박테리아나 곰팡이 등을 막고 흔들림 방지효과를 극대화한다.

◆불편하고 지루한 뒷자석은 그만=주행이 장기간 지속되면 아이들이 지루해하기 마련이다. 지루함에 떼쓰는 아이를 달래주기 위해 차 안에서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챙기면 좋다. 차에서 갖고 노는 장난감은 급정지 시 위험할 수 있으니 부피가 크지 않고 뾰족한 모서리가 없는 것으로 고른다.

차와 관련된 아이템으로 아이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미월드의 '토마스 운전놀이'는 핸들이 장착된 장난감으로 아이가 핸들을 움직이면 화면속의 토마스 캐릭터가 직접 움직이며 노래와 다양한 사운드가 함께 흘러나온다. 전진, 후진, 정지 3단계 기어가 달려있어 운전에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 직접 운전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끼게 한다.

◆화장실 참는 건 그만=꽉 막힌 도로에서 아이가 갑자기 화장실이 가고 싶다고 하면 난감하기 마련이다. 그런 경우 휴게소가 나올 때까지 무작정 참기보다는 간편한 배변도구를 준비해 아이가 소변을 참지 않고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아이가 소변을 자주 참는 경우 소변이 비정상적으로 잦아지는 과민성 방광 증세를 앓을 수 있으며 신장과 방광에 무리가 가기 때문이다.

'해피피 일회용 소변기'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남아와 여아 모두 사용 가능하며 흡수성이 뛰어난 일회용 소변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급속 흡수제가 내장돼 있어 소변을 빠르게 젤리 상태로 응고시켜 불쾌한 냄새를 줄여주며 폐기가 위생적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