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대호, 라쿠텐전 1안타 2타점…20일째 홈런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SBS CNBC 제공]

[사진=SBS CNBC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이대호(오릭스 버팔로스)가 2타점을 올리며 타격감을 끌어올렸다.

이대호는 15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라쿠텐 골든이글스와의 홈경기에 4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했다. 침체됐던 타격은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개인 성적에 연연하지 않으며 팀플레이에 집중, 팀 득점을 모두 책임졌다. 하지만 팀은 2-3 역전을 허용, 시즌 68패째(50승10무)를 떠안았다.
출발은 순조로웠다. 이대호는 1회 2사 3루에서 상대 선발투수 기쿠치 야스노리를 공략, 중전 적시타로 연결했다. 지난 8일 니혼햄전 이후 6경기만의 타점. 3회 활약은 한 번 더 재현됐다. 1사 2, 3루에서 좌익수 희생 플라이를 기록, 3루 주자 노나카 신고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그 사이 리그 선두를 달리는 타점은 80점으로 늘어났다. 6회와 8회 각각 중견수 뜬공과 유격수 땅볼에 그쳐 시즌 타율은 2할8푼1리를 유지했다.

한편 이대호와 홈런왕을 놓고 경쟁하는 나카무라 다케야(세이부)는 이날 24호포를 기록, 선두 자리를 굳혔다. 이대호는 8월 26일 세이부전 이후 20일째 대형아치를 그리지 못하고 있다. 나카무라와의 격차는 3개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