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스바겐에 이런 엄청난 차가 있을 줄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폭스바겐 시로코 R

폭스바겐 시로코 R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가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로코 R(Scirocco R)을 출시하고, 전국 20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오는 1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내 모터스포츠와 제품 성능향상 디자인을 맡고 있는 폭스바겐 R GmbH*에 의해 새롭게 탄생한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로코 R은 스포티한 성능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시로코의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모터스포츠의 레이싱 DNA를 그대로 갖추고 있는 모델이다.
시로코 R에는 2.0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DSG 변속기가 장착됐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5.7kg.m(2,500~5,000rp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5.8초에 불과하며(DSG기준),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공인연비는 리터당 11.2km(복합연비)의 연료효율성을 발휘한다.

시로코 R만의 디자인 패키지도 갖췄다. 바이제논 헤드램프와 블랙 스모크 테일램프, 듀얼 머플러, 뒤 범퍼 하단부 블랙 하이글로시 디퓨저 등은 시로코 R의 전/후면 디자인에 카리스마를 더해준다.

또한 사이드라인에 적용된 블랙 하이글로시 사이드미러와 R로고가 새겨진 브레이크 캘리퍼, 바디와 동일한 컬러의 사이드 스커트, 19인치 ‘스티어링 실버 페인티드 탈라데가(Steering silver painted Talladega)’ 휠을 통해 고성능 스포츠 쿠페만의 파워풀한 개성을 더욱 강조한다. 외관 색상은 R모델에만 특별 제공되는 라이징 블루를 비롯해, 캔디 화이트, 딥 블랙 등 세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내부 인테리어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레이싱카 DNA를 그대로 보여주는 스포츠 버킷 시트는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운전자의 완벽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유지시켜준다. 대시보드와 알루미늄 도어 트림, 미끄럼 방지 패드가 포함된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페달과 패들 시프트가 내장된 멀티펑션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은 시로코 R만의 특별함을 더한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돼 탁월한 개방감까지 선사한다.

과격한 코너링에도 최상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자식 디퍼런셜 록 XDS (전자식 가로축 잠금 시스템, electronic transverse lock system)시스템이 장착돼 고성능 스포츠 모델에 어울리는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순간 작동해 보다 정확한 스티어링을 도와주는 차세대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야간 주행 시 40km/h 이하의 속도에서 차량 진행 방향대로 비춰주는 정적 코너링 라이트, 전조등 세척 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파크 파일럿 등 다양한 안전 장치들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1974년 데뷔 이후 전세계 마니아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시로코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혁신 기술,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폭스바겐 스포츠 쿠페의 역사를 새로 작성하며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온 모델"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시로코 R은 엔진, 섀시, 기술 및 디자인 등 궁극의 퍼포먼스를 위해 최상의 패키지로 설계되어, 모터스포츠 팬은 물론, 국내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주행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로코 R의 국내 판매 가격은 4820만원(VAT포함)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