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오전]美中 부양 기대감..일제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아시아 주식시장이 일제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추가적인 양적완화 등의 경기부양책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에 독일 헌법재판소가 유로안정화기구(ESM)의 설립에 대한 청신호를 켜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했다. 독일 헌법재판소는 ESM이 독일 헌법에 합치하는지 여부를 둘러싸고 EMS의 집행을 정지시킬 것인지 판결이 예정돼 있다.
또한 11일 원자바오(溫家寶) 총리는 중국 천진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중국 정부는 올해 1조위안 규모의 흑자를 볼 것으로 전망한다며, 추가적인 재정정책 등이 나올 여지를 남겼다.

13일 일본 도쿄주식시장 닛케이225지수는 전일대비 1.5% 상승한 8935.53에, 토픽스지수는 1.1% 오른 740.30에 오전장 거래를 마쳤다.

일본 주식시장은 일본의 7월 기계주문이 예상보다 많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상승세를 보였다. 일본 내각부는 일본의 7월 기계주문이 전달에 비해 4.6%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 2%를 뛰어넘는 수준이다.
데이비드 가우드 에드먼드 드 로스차일드 자산 운용의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유럽중앙은행, 인민은행 등이 경기부양조치에 나설 경우 가장 수혜를 보는 자산은 주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의 경우 수개월래 추가적인 경기 부양책이 나올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한국시간으로 11시14분 현재 전일보다 0.41%오른 2129.17을 기록 중이며, 홍콩 항셍지수는 1.14% 상승한 2만85.17을 나타내고 있다.

같은 시간 대만 가권지수는 0.88% 상승중이며, 싱가포르 스트레이트지수는 0.46% 오르고 있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