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황이 날 찾는다, '사모님 보석' 비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제공=미니골드]

[사진제공=미니골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근 주얼리업계에 9K 골드제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 중이다. 금 함량이 37.5%인 9K 제품은 10년 새 4~5배로 뜬 금값과 불황으로 닫힌 소비자의 주머니를 열기 위해 주얼리업계가 대응전략을 내놓은 것으로 골드의 가치는 살리면서 실속 있는 가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나를 위한 선물로 딱이네, 9K 골드링=9K 제품은 커플링이 가장 인기지만 꼭 커플이 아니더라도 자기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사람이 늘면서 미스링 제품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9K 제품에는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등 가치 있는 보석이 자리 잡고 있어 18K 제품에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
미니골드 '라비스 미스링'은 1.27g의 중량으로 부담 없고 심플한 싱글링이다. 하트 셰이프 안을 가득 채운 섬세한 패턴으로 볼륨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는 미스링으로 천연다이아몬드 0.01ct(1.0㎜)가 세팅됐다. 가격이 10만7000원으로 합리적인 편이라 20·30대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아떼뜨 미스링'은 큐트한 볼처리로 표현한 리본 모티브에 1.1㎜ 다이아몬드로 세팅된 미스링이다. 0.84g의 가벼운 중량에다 가격 역시 7만5800원으로 가벼워 20대 초반 여성에게 특히 반응이 좋다.

'레쥬 미스링'은 레드 골드 하트 위로 장미를 얹어 로민택한 어우러짐이 돋보이는 미스링으로 천연다이아몬드가 0.01ct(1.0㎜) 세팅된 제품이다. 가격은 9만8800원이며 심플하면서도 큐트한 디자인으로 20대 초반 여성에게 인기가 좋은 편이다.
한희자 미니골드 마케팅팀 과장은 “9K 제품의 판매율이 매달 35~50%씩 성장하고 있다”며 “9K 골드는 유럽·호주·남미 등에서 이미 대중화돼 있는 금 제품으로 우리나라 역시 수년 내에 9K가 대중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9K 주얼리 관리도 꼼꼼하게=일단 9K 제품은 18K나 14K와 마찬가지로 금속이므로 14K, 18K와 관리법이 크게 다르지 않다. 먼저 금속과 수분은 상극이다. 물은 변색을 가져오는 가장 큰 이유이므로 샤워나 세척 전에 주얼리는 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주얼리 착용은 외출 직전에 해야 한다. 보통 옷을 입은 후 주얼리를 착용하고 향수, 스프레이 등을 뿌리거나 핸드크림을 바르는 경우가 있다. 향수, 스프레이, 화장품 등의 물질이 닿으면 주얼리는 즉각적인 손상을 입는다. 따라서 모든 외출 준비를 마친 후 주얼리는 마지막에 착용해야 한다.

착용 후엔 마른 천으로 닦아주자. 외출 후 착용했던 주얼리를 그냥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루 동안 착용한 주얼리엔 염분이 남아 있어 그대로 두면 쉽게 변색되기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착용 후 수돗물이 아닌 생수로 헹궈 부드러운 천이나 안경닦이 등으로 살짝 닦아 보관해야 한다.

보관할 때는 폴리백, 더스트백을 활용해 보자. 금속 제품은 산화에 의해 쉽게 변색될 수 있으니 공기로부터 차단해 보관해야 한다. 폴리백이나 더스트백을 활용해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해 주면 좋다.

케이스나 보석함에 넣어두는 것도 좋다. 공기와의 접촉을 피하며 먼지를 방지하고 다른 외부 물체로부터의 스크래치를 막을 수 있는 보관방법이다. 폴리백에 넣은 후 케이스나 보석함에 보관한다면 주얼리 관리점수 100점 만점이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