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상파 N스크린 'POOQ', 유료회원 1만명 넘어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지상파 방송사들의 N스크린 서비스 '푹(POOQ)' 회원이 유료전환 3일 만에 1만명을 넘어섰다.

푹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은 유료상품을 결제한 이용자들이 늘고 있고 가격이 가장 비싼 통합상품(4900원) 구매비율이 높다는 점에서 푹의 유료화 성공 가능성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
콘텐츠연합플랫폼에 따르면 지난 1일 자정 이후 3일 오전 9시 현재 폭 유료회원은 1만1875명이다. 서비스 개시 40여일 만에 회원 수는 70만명을 넘어섰다. 회사가 당초 예상한 100만명 확보에는 다소 못 미치는 수치다.

푹 유료상품은 크게 세 가지인데 자동결제 기준으로 실시간 상품(1900원), 다시 보기 상품(3900원), 통합상품(4900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통합상품 구매 비율이 전체의 60%로 가장 높고 실시간 상품(26%), 다시 보기 상품(7%) 순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김혁 콘텐츠연합플랫폼 이사는 "한 달 이상 충분히 체험한 이용자들이 푹 서비스 설계 의도를 잘 이해했고 실시간과 다시 보기를 모두 이용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김민진 기자 asiakm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