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회장은 3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금융의 소비자 보호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욕구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회장은 최근 불거진 '학력차별 논란'에 대해서도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그는 "얼마 전 신용평가 방식과 관련해 고객 신뢰에 부응하지 못한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며 "관행상 당연하게 생각해봤던 일도 고객 입장에서 다시 생각해보고 지혜로운 방식을 모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 회장은 "혁신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되지만 지나치게 높은 목표를 설정하거나 사업 전반에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하면 실패에 따르는 위험을 감내하기 어렵다"며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혁신해 본업 경쟁력을 더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신한금융지주는 창립기념 유공직원에 표창장을 수여했고, '따뜻한 금융' 정신을 글로벌 영역까지 확대하자는 취지의 '신한 아시아퀘스트' 출정식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총 10개팀 100여명의 직원들은 '따뜻한 금융' 우수실천 사례 주인공들로 중국,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 등 아시아 4개국에서 자율적으로 수립한 기업의 사회책임활동(CSR)을 실천하고 돌아온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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