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동 마다 출산 축하금 전달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휘경2동 휘경교회, 주민센터와 업무협약 10만원 추가 지급...용신동·휘경1동은 새마을금고 국민은행서 1만원 적립 축하통장 발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평가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여세를 몰아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센터는 종교단체에서 마련한 축하금을 출생신고를 마친 신생아 가족에게 10만원씩 지급하고 있다.
휘경2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11일 휘경교회와 지역사회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그 첫 사업으로 ‘휘경2동 출산축하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1일 이후 출생하는 휘경2동 주민의 자녀는 구에서 지원하는 출산장려금과는 별도로 출생아 1명 당 10만원의 출산축하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휘경2동 주민센터에 출산 축하금 지원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휘경2동 주민센터에 출산 축하금 지원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앞서 용신동 주민센터는 용두새마을금고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 1월부터 신생아들에게 1만원이 적립된 새마을금고 통장을 발급하고 있다.

또 휘경1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16일 국민은행 휘경동 지점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달 20일부터 휘경1동에서 출생신고를 하는 신생아들에게 1만원이 적립된 출생 축하통장 발급을 시작해 벌써 5명의 신생아 가족들이 출산의 기쁨을 만끽하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저출산 고령화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지역사회에서 힘을 모아 주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을 통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