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만도, '신개념 전기자전거' 글로벌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대 자전거 박람회서 첫 선
만도, '신개념 전기자전거' 글로벌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첨단 자동차 기술로 완성한 신개념 전기자전거(E-bike)가 세계 최대의 자전거 박람회인 유로바이크에서 첫 선을 보인다.

한라그룹의 만도(대표 신사현)와 마이스터(대표 박윤수)는 독일 프리드리히샤펜에서 열리는 유로바이크 2012에서 무체인 전기자전거 ‘만도 풋루스(Mando Footloose)’를 공식 론칭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만도 풋루스는 자동차 부품 기업 만도의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신개념 개인 이동수단’으로 자동차 기술이 들어간 이중권선모터, ECU, 알터네이터, CAN 통신 등이 사용됐다. 또한 시리즈 하이브리드 시스템(Series Hybrid System)을 통해 페달과 바퀴를 연결하는 체인 없이도 주행이 가능하며, 페달 주행 시 자가발전을 통해 주행과 동시에 충전도 할 수 있다.

만도-마이스터는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현지 방문객과 바이어, 기자들을 대상으로 만도 풋루스를 공식적으로 처음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에는 만도 풋루스의 유통을 담당하게 될 마이스터의 박윤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주신 만도부사장, 제품 디자인을 담당한 마크 샌더슨 등이 함께 했다.
만도, '신개념 전기자전거' 글로벌 론칭 원본보기 아이콘

자전거 디자이너 마크 샌더슨은 “만도 풋루스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유선형의 외관에 불필요한 부가 요소를 제거하여 주행에 방해가 되는 부분을 최소화 시킨 인간지향적 디자인이다. 또한 체인이 생략되어 미래적인 느낌도 든다”며 “기존 자전거의 틀을 과감하게 탈피한 신개념 이동수단의 공개석상에 함께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전시회를 통해 만도 풋루스의 첫 시승(Test-Riding)에 참가한 현지 방문객과 해외 바이어들은 독창적 디자인과 기술력은 물론 교통 혼잡과 좁은 주차공간을 극복할 수 있는 ‘도심형 이동수단’으로써 제품을 호평했다.
박윤수 마이스터 대표는 “전시회를 통해 보여준 업계 관계자, 현지 언론 등의 관심을 밑거름 삼아 국내 론칭에도 만전을 기할것”이라고 말했다.

유로바이크는 미국 '인터바이크'와 대만 '타이페이 사이클'과 함께 세계 3대 자전거 전시회 중 하나로, 지난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진행되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