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니아만도, 2013년형 '4by4' 딤채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니아만도, 2013년형 '4by4' 딤채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위니아 HL홀딩스 는 저장실별로 맞춤 냉각과 맞춤 보관이 가능한 ‘4by4’ 타입의 2013년형 딤채 신제품을 23일 출시했다.

‘4by4’는 4개의 저장실(room)에 4개의 독립된 전용 냉각기가 장착돼 온도를 관리해 주는 ‘독립 냉각ㆍ독립 제어 시스템’을 뜻한다. ‘독립 냉각ㆍ독립 제어 시스템’을 통해 저장실별로 정밀하게 냉기를 제어해 김치와 식품을 오래도록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저장실마다 개별 온도 제어가 가능해 김치 보관ㆍ숙성 용도뿐만 아니라 냉장, 냉동, 채소ㆍ과일 보관, 쌀 보관 등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저장실 냄새가 서로 섞이지 않고 각 저장실마다 맞춤 냉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기료도 절약해 준다. 1대로 4대의 딤채를 사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하부 서랍 두 칸은 저장실 자체를 냉각하는 직접냉각방식을 적용해 정밀한 온도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김치와 야채, 과일의 맛과 신선도를 보존하는데 필수요건인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줘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2013년형 딤채 신제품은 다양한 식품을 신선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장착했다. 상부 저장실에는 공기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용도 밀폐 신선실’을 설치해 야채와 과일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동시에 야채, 육류, 생선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멀티 트레이’를 설치해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상부 저장실 문에는 ‘다용도 도어 포켓’을 설치해 음료나 생수병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하부 서랍칸에는 직접냉각방식으로 쌀 전용 보관 기능을 적용해 쌀의 습도를 조절하고 산화를 방지해 오랫동안 햅쌀과 같은 신선함을 유지해준다.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를 위한 딤채만의 발효과학은 김치를 숙성시킬 때 몸에 좋은 김치 유산균과 비타민C의 생성을 촉진하고, 각종 위장 질환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은 억제해 주는 ‘비타플러스’ 발효과학으로 한층 발전했다. 유산균과 아미노산 생성을 촉진해 김치 맛과 영양을 높인 것에 더해 ‘비타플러스 발효과학’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김치 소비 행태 변화를 반영해 ‘하룻밤 숙성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새로 갓 담근 김치도 하루 만에 빠르고 맛있게 숙성시킬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딤채 스탠딩은 기존 468리터급, 355리터급, 330리터급, 305리터급 모델 외에 553리터급과 418리터급 모델을 새롭게 출시해 다양한 저장 용량에 맞게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에 스탠드형은 총 305~553리터까지 6개 용량에 40개 모델로 출하가는 190만원~460만원대 수준이다. 뚜껑형은 120~221리터까지 5개 용량에 45개 모델로 출하가는 60만원~220만원대 수준이다.

김한 위니아만도 마케팅실장은 “딤채는 1995년 출시 이래 17년째 1등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면서 “맛있고 건강한 김치를 위한 발효과학과 모든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냉동공조 기술을 제품에 담아 김치냉장고 이상의 딤채로써 오리지널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