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해찬 "제주의 힘, 감동과 역동적인 드라마 만들어 낼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민주통합당의 18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첫 순회경선이 25일 오후 5시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시작됐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오늘 제주도 바로 이 자리에서 정권교체가 시작된다"며 "이 선거가 시작이 되서 감동과 역동적인 드라마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바로 우리의 힘으로, 제주도의 힘으로 정권교체를 한반도에 평화가 깃들고, 일자리가 늘어나고, 전통시장이 살아나고, 아이들을 마음 놓고 가르치고 키울 수 있는 편안한 선진복지국가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주 인구의 10%, 약 5만명이 선거인단이 신청을 했다. (제주) 성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참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 선거를 시작으로 반드시 정권교체를 해서 이 정권을 바로 세우겠다"고 선언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경선 흥행에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어제 저녁까지 85만명이 선거인단 참여했다"며 "오늘과 내일이 지나면 100만명을 넘어서게 된다. 100만번째 선거인단은 추미애 최고위원과 데이트 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 이름으로, 참여정부의 이름으로 제3기 민주정부를 이끌어갈 우리 네 분의 후보 인간문화재들이 여기에 와 있다"며 "네 분의 말씀을 잘 듣고 이 나라를 가장 잘 이끌어나갈 사람을 선택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순회경선 현장에서는 정세균·김두관·손학규·문재인(기호순) 후보의 합동연설에 이어 제주지역 대의원들의 투표가 진행된다.

대의원 현장투표 결과는 이날 제주지역 두 곳의 투표소에서 진행된 국민선거인단·당원의 투표소투표 결과 및 앞서 지난 23~24일 진행된 제주지역 국민선거인단의 모바일투표 결과와 합산돼 이날 오후 8시께 발표된다.

민주당은 이날 제주에 이어 하루 뒤인 26일 울산으로 자리를 옮겨 순회경선을 치른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