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조 304대 대상, 관리부서ㆍ담당자ㆍ연락처 등 기재...기본현황, 점검ㆍ정비이력, 시민신고 처리이력 등 관리카드도 제작
그리고 가로휴지통 관리카드를 제작한다. 체계적인 가로휴지통 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이들 가로휴지통 옆면에는 관리부서와 담당자, 연락처, 시민신고사항 등이 게재된 현황판이 부착된다.
이 현황판만 보면 어느 행정기관과 어느 담당자가 가로휴지통을 관리하는지 알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점검일자와 점검자, 점검사항, 정비내역 등 점검 및 정비 이력도 표시된다.
가로휴지통에 대한 시민신고가 있을 경우 접수일자와 접수자, 조치결과 등도 기재된다.
그동안 가로변에 설치된 가로휴지통의 정비나 시민 신고 사항 등이 체계적이지 않아 관리가 미흡했었다.
최창식 구청장은 “가로휴지통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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