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은행, 미리 준비하는 은퇴전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은행 스마트미래설계 시스템, 미리 준비하는 은퇴전략

신한은행, 미리 준비하는 은퇴전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한은행에서 효율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온라인 은퇴설계 시뮬레이션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의 미래설계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은퇴관련 서비스를 설계해 볼 수 있다.

100세시대 은퇴상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짬을 내서 은행 투자상품을 살펴볼 시간을 내기도 만만치 않다. 은퇴설계를 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몇 시간은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휴가를 내기에도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이런 직장인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신한은행에서 효율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온라인 은퇴설계 시뮬레이션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의 미래설계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은퇴관련 서비스를 설계해 볼 수 있도록 짜여졌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내 ‘신한 스마트 미래설계 시스템’을 통해 본인 또는 부부를 위한 은퇴설계 시뮬레이션 및 연령별 은퇴준비 추천 전략 정보 등을 제공한다. 신한 스마트 미래설계 시스템은 은퇴 후 필요한 매월 생활비를 기준으로 필요 자금을 계산해 향후 부족한 자금을 알려준다. 본인이 직접 부족한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설계해 봄으로써 현실적인 은퇴노후 준비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층 보장연금체계인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의 개별자료도 입력이 가능해 은퇴자금 설계 시 향후 매월 필요한 생활비와 함께 은퇴 후 월수입과 지출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영업점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간편하게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은퇴 관련 정보들을 제공해 고객과 노후준비를 함께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부터 효율적인 자산배분을 통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S-솔루션’을 시행해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산관리시스템 ‘S-솔루션’은 개별 고객들에게 포트폴리오 설계, 은퇴설계, 고객별 시나리오 설계 등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고객 유형 모델을 적용한 신한금융그룹의 자산배분 전략과 위험관리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게다가 신한은행 자산 뿐 아니라 다른 금융기관 정보까지 입력해 본인의 재무 상태에 대해 체계적으로 진단을 받을 수 있고, 투자성향과 목표자산 배분 등을 적용해 맞춤형 제안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주목할 만 하다. 본인의 포트폴리오 성과에 대한 평가를 담은 제안서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리스크가 높거나 특정 상품에 자산이 치중돼 있는 고객은 리스크 노출 정도에 대한 정보도 함께 진단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노후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은퇴설계 고객 가이드북인 ‘골든에이지를 위한 고객 가이드 e북’을 주기적으로 발간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3층 보장이란
3층 연금체계란 노후소득 보장의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1층보장이 정부가 적용하는 기초연금 성격의 국민연금이고, 2층 보장은 퇴직금(또는 기업연금), 3층 보장은 개인연금이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