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스타일로 아빠 회사 주가 올렸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가수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이 런던 올림픽에서까지 위력을 떨치고 있다고 해 화제다. 8강전에서 개최국 영국을 꺾은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강남스타일로 자축을 벌였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 미국 아침방송에 소개될 정도로 미국에서도 인기라고 한다.

이같은 강남스타일 열풍이 증시에서도 위력을 발휘했다. 반도체 검사장비업체 디아이 가 지난 2, 3일 연속으로 급등했는데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제외하면 급등 이유를 찾아보기 어렵다.
디아이는 지난 1분기 매출 67억원에 영업손실 1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절반 수준으로 줄면서 적자전환했다. 6월19일에는 173억원짜리 공급계약이 92억원짜리로 줄었다는 공시를 했다.

이처럼 상승 모멘텀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박을 치자 엉뚱한 연결고리를 찾아 테마로 엮는 무리수가 나왔다. 싸이가 디아이 대주주인 박원호 회장의 아들이란 점을 부각한 내용이 증권가 메신저를 통해 나돌았다.

효과는 있었다. 2, 3일 연속 급등하면서 1500원이던 주가가 1675원까지 뛴 것.
강남스타일 덕에 디아이 주가가 올랐지만 이를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반응은 황당하다는 것이다. 강남스타일로 인한 수익이 디아이 실적과 전혀 무관하다는 이유에서다.

증시 한 전문가는 "싸이의 부모님과 작은아버지 지분을 합치면 디아이 지분이 29% 가량 되다보니 심리적인 영향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심리적인 영향일 뿐"이라며 "무리한 연결은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디아이는 정운찬 전총리가 싸이의 주례를 섰다는 이유로 정운찬 테마로 분류되기도 했다.

강남스타일 열풍에 디아이가 반짝 상승했지만 정작 싸이의 소속사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는 조용했다. 6일 3.61% 올랐지만 에스엠 등 경쟁 엔터주들의 상승세와 비교해 두드러진 상승세는 아니었다.

연간 매출 1000억원이 넘는 회사로 성장하다 보니 이제 4주차에 접어든 강남스타일의 인기만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움직이지는 않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