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태원 회장, 핸드볼 '우생순 신화' 응원차 런던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런던올림픽 파크 코퍼박스 경기장 방문 예정..선수들과 만찬 등 격려

런던올림픽 핸드볼 국가대표 출정식 단체사진. 최태원 SK그룹 회장(앞에서 두번째줄 가운데)과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들.

런던올림픽 핸드볼 국가대표 출정식 단체사진. 최태원 SK그룹 회장(앞에서 두번째줄 가운데)과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SK 그룹은 5일 최태원 회장이 올림픽에 참가중인 핸드볼 대표팀 등 한국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영국 런던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대한핸드볼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 회장은 핸드볼 경기가 열리고 있는 런던올림픽파크 코퍼박스 경기장을 찾아 현지에서 응원중인 핸드볼 협회, 회사 관계자들과 만나 열띤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최 회장은 또 남녀 핸드볼 대표팀이 경기가 없는 날은 선수들을 직접 만나 만찬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미 올림픽 개막전, 한국 선수단 전체의 선전을 기원하며 SK임직원들과 함께 격려금 2억원을 기부한 최 회장은 런던 한국선수촌도 직접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SK 관계자는 "(최 회장은) 서울에서 핸드볼 경기 중계를 통해 직접 챙겨보며 현장 분위기를 보고 받아왔다"며 "SK와 관련이 있는 수영과 펜싱에서도 오심 논란 속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것에 대해 관련부서를 통해 격려했다"고 설명했다.

최태원 회장은 회사 및 핸드볼 협회 임직원들에게 "이번 올림픽에서는 핸드볼 뿐 아니라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다양한 종목에서 많은 우생순 신화를 만들어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운 국민들과 국가의 사기를 높이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올림픽은 최 회장이 지난 2008년 12월 대한핸드볼협회를 맡은 이후 처음 맞는 올림픽이다. 최 회장은 오는 2020년까지 핸드볼을 국내 3대 인기스포츠에 올려놓겠다는 장기 비전을 세운 뒤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434억을 기부해 핸드볼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전용경기장을 마련했고 핸드볼 발전재단을 만들어 70억원의 기금을 적립해놓고 있다.

특히 올 초에는 해체위기에 놓였던 용인시청 여자 핸드볼팀을 인수, SK슈가글라이더즈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이번 올림픽은 사실상 최 회장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핸드볼 장기발전 비전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첫번째 무대라는 의미가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