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이 만든 KB국민카드 광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진소영(밝게 웃음짓기를)', '한힘찬(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힘차게)', '정근태(가문의 큰 뿌리가 되어라)', '최장순(오래오래 건강하기를)'…….

교복을 입은 10대 소녀와 배트를 힘차게 휘두르는 야구선수, 50대의 중년, 머리가 새하얀 할머니까지. 다양한 이들이 차례차례 등장하며 이름과 뜻풀이가 오버랩된다.
10여명의 인물이 차례로 등장한 후에는 따뜻한 한 마디가 나온다.

"이름에는 누군가의 바람이 담겨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이름에 의미를 담고 있듯, KB카드도 5000만 국민생활에 힘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다.
KB국민카드가 국민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9월 말까지 케이블 TV와 극장 등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광고는 CJ E&M, 엘베스트, KB국민카드가 공동으로 기획ㆍ제작해 방영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꿈꾸는 광고제작소'의 최종 우승 작품이다. 일반 국민이 국민카드의 광고를 직접 기획해 만들고,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작품을 선정한 소비자 참여형 광고라는 데 의미가 있다.

7주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총 10팀이 참여했으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10개 팀 중 6개 팀은 향후 1년간 국민카드 광고제작에 참여하게 되며 성과가 가장 우수한 1개 팀에게는 광고 대행사 입사의 특전이, 다음으로 성과가 우수한 2개 팀에게는 해외광고제 참관의 기회가 제공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광고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참여형 광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