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면세점 쇼핑의 모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면세점 쇼핑의 모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 면세 쇼핑을 놓칠 수 없다. 특히 면세점 성수기인 여름 시즌은 정기 세일, 시즌 오프 등 빅 세일이 진행되어 알뜰 쇼핑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효과적인 면세쇼핑을 위해서는 시간과 쇼핑목적 등을 고려해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롯데면세점이 출국 직전까지 쇼핑이 가능한 공항 면세점부터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인터넷 면세점까지 각 면세점에 맞는 스마트한 쇼핑 방법을 알아보자.
◆시내 면세점, 출국 한달 전부터 이용할 수 있어 여유로운 쇼핑가능

시내 면세점은 비행기 표를 미리 끊었다면 출국 한 달 전부터 직접 가서 쇼핑을 할 수 있어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듯 여유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출국 전 시간이 넉넉하다면 쇼핑리스트 목록을 체크하면서 시내 면세점을 이용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자.

롯데면세점 소공점은 루이비통, 샤넬,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를 포함하여 총 400여 개 브랜드가 입점, 국내 최다 브랜드와 상품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강남 유일의 시내 면세점인 코엑스점은 도심공항 터미널 옆에 위치해 출국 소속과 쇼핑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어, 빠른 수속을 원하는 출국자들에게 편리한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새로 리뉴얼을 마친 잠실점에는 화장품 전문 매장이 들어서 다양한 국내외 코스메틱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기존에 있던 BB크림존도 4배나 넓어져 기능성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다.

◆인터넷 면세점, 다양한 할인혜택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

인터넷 면세점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여행 전 시간 내기가 쉽지 않다면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면세점의 경우, 신규 가입자 및 기념일 축하 쿠폰, 적립금 등을 잘 활용하면 더욱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온라인 단독 이벤트, 공동구매, 초특가전 등의 프로모션을 수시로 진행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도 발급해 할인 혜택이 쏠쏠하다.

우선 사이트에 가입하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여권번호, 출국장소, 출국 일시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결제 완료 후 교환증을 출력하거나 교환증 번호를 메모한 후 출국공항 인도장에서 여권과 항공권을 제시하면 물품을 인도 받을 수 있다. 구매한 제품은 공항면세점 인도장에서 한꺼번에 수령하면 된다.

롯데인터넷면세점(www.lottedfs.com)은 화장품, 향수, 패션잡화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 포인트, 카드, 적립금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면세점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출시해 공항 가는 길에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한 면세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은 입점 브랜드, 제품 및 지점 정보, 이벤트, 쇼핑 가이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출국 3시간 전 구매가 가능한 ‘3시간 전 숍’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심야 시간대에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쇼핑객 편의를 위해 국내 최초로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다. 080-930-1500

◆면세점 쇼핑시 할인 혜택 받으려면?

면세점을 알뜰하게 이용하려면 면세점 멤버십 카드와 제휴 카드사의 할인 혜택을 잘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한 면세점을 지속적으로 이용해 실적을 쌓은 다음 멤버십 등급을 VIP, VVIP로 높여 할인 폭을 늘려나가는 것도 실속 구매 방법이다.

롯데면세점의 경우 연간 구매실적에 따라 VIP회원으로 등록이 가능한데 상품구입 시 할인혜택, 환전우대, 호텔 특별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등급은 SILVER(최근 2년간 $400 이상 구매고객), GOLD(최근 2년간 $4000이상 구매고객), LVIP(최근 4년간 $10,000 이상 구매고객), LVVIP(최근 4년간 $20,000이상 구매고객) 등 4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5~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VIP회원 신청 방법은 오프라인 지점에서 신청서 작성 후 여권 및 구매실적이 확인되면 즉시 발급 가능하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8월말까지 본점, 잠실점, 코엑스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결제할 때 롯데맴버스 포인트를 사용하면 100%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100이상 구매 시 최대 1만포인트 , $500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포인트까지 다시 적립된다.

◆신혼부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있어

롯데면세점은 새로운 출발을 앞둔 신혼부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신혼부부가 VIP회원을 신청하면 바로 골드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시내점 방문 시에 청첩장과 여권을 가져올 경우에는 신혼부부 각각에게 선불카드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금액에 따라(3백달러 이상 3만원, 5백달러 이상 5만원, 천달러 이상 10만원, 2천달러 20만원) 선불카드를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면세점 쇼핑 ,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은?

면세점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상품구매 가능 시기, 면세금액 한도 등 반드시 알아야 할 항목도 존재한다. 출국 시 내국인 구매한도는 1인당 미화 3000달러이며, 입국 시에는 면세점 구입상품을 포함하여 가져오는 상품의 총액이 1인당 미화 4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세관에 신고 후 세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또 면세점에 따라 구매가능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출국 전 반드시 체크하는 것은 필수다.

담배, 주류 및 향수 제품의 경우 미화 400달러로 한정된 휴대품 면세범위와 상관없이 별도로 추가 면세를 받을 수 있다. 주류의 경우 1인당 1병까지는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단, 1리터 이하, 가격 400달러 이하에 한함), 담배의 경우 최대 1보루(시가는 50개비)까지 면세혜택이 적용된다. 향수는 가격과 관계없이 용량 60㎖까지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