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컨슈머리포트 새 이름 '비교공감'..'소비자 톡톡' 코너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국형 컨슈머리포트(K-컨슈머리포트)의 새 이름으로 '비교공감'이 낙점됐다.

또 비교공감과는 별도로 소비자 참여형 정보 섹션인 '소비자 톡톡'도 스마트컨슈머에 구축됐다.
자동차와 같이 소비자 관심이 높지만 비교공감을 통해 직접 비교한 정보 생산이 어려운 품목을 중심으로 소비자가 직접 구입한 제품을 평가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9일 스마트컨슈머에 새롭게 도입한 '소비자 톡톡'을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하고 내달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정위 소비자안전정보과 김정기 과장은 "한국형 컨슈머리포트를 선보인 이후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높아져 소비자 자신이 사용한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코너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섹션은 ▲소비자 평가 ▲소비자톡 기업톡 ▲소비자 갤러리 등 3개로 구분됐다.
시범 운영 기간 첫 대상 품목으로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선정됐다. 기능성, 경제성, 편의성, 디자인, A/S 만족도 등 평가 항목별로 만족도를 별점 5점 척도의 정량 평가와 함께 평가 이유와 추천 여부를 기재하는 방식이다.

평가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했다. 공신력 있는 리서치 기관을 통해 평가 대상 품목과 항목을 선정하고, 소비자 평가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1개 제품만 가능하며 실명제다. 소수의 평가자에 의한 평가 왜곡을 막기 위해 제품별 참여 인원이 일정 인원(약 10명)에 미달하는 경우엔 결과를 비공개한다.

한국형 컨슈머리포트의 새 이름 비교공감은 총 765건의 응모작 중 3차에 걸친 내외부 전문가 심사 및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