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사인 볼트' 울고갈 부자 운동선수 그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저 페더러, 올림픽 최고 부자 선수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1만명에 달하는 런던올림픽에 각국 대표선수 중 가장 수입이 많은 이는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사진)였다.

27일 경제격주간 포브스 인터넷판에 따르면 이번 올림픽 참가 선수 중 수입 상위 20위내 선수들이 지난해 7월부터 이달까지 벌어들인 수입은 4억4800만달러에 이른다.
이들 대부분은 테니스와 농구 선수들이었다. 로저 페더러는 5430만달러의 수입으로 미국 프로농구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를 100만달러 차이로 누르고 가장 수입이 많은 올림픽 스타가 됐다.

페더러는 최근 윔블던 대회에서 우승하며 17번째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데다 스페인의 나달이 올림픽 참가를 포기해 금메달의 가능성이 높다. 지난 2000년 시드니올림픽부터 2004년 아테네, 2008년 베이징까지 출전하고도 중도 탈락한 만큼 4수인 이번 대회에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페더러 외에 테니스 스타 중 마리아 샤라포바(4위) 노박 조코비치(8위) 니나(10위)등 7명이 수입 상위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러시아 기수로 나설 샤라포바는 지난 1년간 2710만달러의 수입을 올렸고 조코비치도 1980만달러를 벌었다. 지난해 프랑스 오픈 단식에서 우승하며 그랜드슬램 테니스 대회에서 아시아계로 처음 우승한 중국의 니나도 몰려드는 후원계약에 1840만달러의 수입을 올렸다.

마이애미 히트 소속의 르브론 제임스(5300만달러) 외에도 미국 농구 대표팀인 드림팀 선수들이 대거 수입 상위에 올랐다. 3위 LA레이커즈의 코비 브라이언트(5230만달러), 5위 케빈 듀런트 6위 카멜론 앤소니 9위 크리스 폴 등이 모두 NBA 소속 선수다.

육상 100미터 세계 신기록 보유자이자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인간 탄환'우사인 볼트(2030만달러)는 테니스와 농수 선수 사이를 비집고 7위에 올랐다. 볼트는 이번 대회에서 세계신기록 달성여부에 따라 두둑한 보너스도 챙길 것으로 예상된다.

선수들은 후원계약을 통해 큰 부를 쌓고 있다. 니나의 경우 지난해 프랑스 오픈 우승이후 하겐다츠, 나이키, 삼성전자, 벤츠외에 여러 중국업체들과 후원계약을 체결해 돈방석에 앉았다고 포브스는 전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