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스페이스, 꿈도 입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스페이스, 꿈도 입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희망원정대' 9년째 대표 도보순례 프로그램
-장학금·멘토링 등으로 청년층에 비전 기부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지난 20일 대학생 100여명이 서울시청 앞 광장을 가득 채웠다. 학생들의 얼굴은 햇볕에 검게 그을렸지만 벅찬 기쁨과 보람으로 환하게 빛났다. 이들은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원으로 박영석탐험문화재단과 함께 19박20일의 일정으로 포항 호미곶에서 출발해 약 493km에 이르는 코스를 도보로 순례하는 대장정을 무사히 마쳤다.

올해로 9회를 맞은 '2012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노스페이스의 '네버 스탑 드리밍(Never Stop Dream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국내 대표 원정 프로그램이다. '도전하는 젊음과 열정 그리고 나눔'을 주제로 한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한계에 대한 도전과 극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희망원정대에 참가한 대학생 김모(23)군은 “처음 본 다른 대원들과 20일간 함께 눈물과 땀을 흘리면서 내 안에서 새롭게 자라나는 힘을 발견했다”면서 “앞으로 고난과 역경을 마주할 때마다 노스페이스 희망원정대 경험을 떠올리며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다각화되면서 소외 계층을 위한 단순 금전 기부뿐만 아니라 꿈을 잃어가는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등 사회 전반의 문제 해결을 돕는 프로그램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노스페이스의 '네버 스탑 드리밍' 캠페인은 청소년이 꿈을 가지고 그 꿈에 다가가기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건전한 청년 문화를 선도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청소년과 소외 계층에 꿈과 희망을 지원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부터 시작된 본 캠페인은 '꿈 도전 사랑' 등 세 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각각의 취지에 맞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캠페인의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꿈'으로 희망원정대 또한 본 활동의 일부다. 수능과 취업, 불황 등의 현실에 꿈과 희망을 잃어가는 이 시대 젊은이들이 인내력과 도전의식 함양을 통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노스페이스가 지난 5년간 꾸준히 진행해온 장학금 지원정책을 확대, 전국 중·고등·대학생을 대상으로 꿈에 대한 수기공모를 통해 선발된 200명에게 100만원씩 총 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드림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드림 장학금 프로그램의 수혜자들은 오는 28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네버 스탑 드리밍 드리머즈 캠프'를 떠난다.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전국에서 모여 캠핑 체험을 함으로써 또래와의 유대감 형성과 단체 활동을 통한 리더십 함양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특히 멘토링 강의와 트레킹, 캠프 파이어 등 전문 강사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매년 참가자들의 출발할 때의 눈빛과 도착할 때의 눈빛이 달라져 있는 것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면서 “지난 20일간 힘든 대장정을 마친 경험이 끊임없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