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너 경영인이 추천한 여름휴가용 음악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오너 경영인이 추천한 여름휴가용 음악은 어떤 것일까.

스킨스쿠버 다이빙 마니아로 유명한 구자균 LS ELECTRIC 대표이사 부회장이 바다에 관한 클래식음악을 소개하며 휴가철을 음악과 함께 보내길 권장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구자균 대표이사 부회장이 최근 개인블로그를 통해 여름 휴가철에 들을 만한 음악으로 프랑스 인상주의 작곡가인 드뷔시의 '바다'를 추천했다.

구 부회장은 "앉아만 있어도 더운 이런 날씨가 계속되는 날이면 바다가 그리워 진다"며 "여름하면 멘델스존의 한 여름 밤의 꿈이나 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이 떠오르는데 이번에는 바다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드뷔시의 바다를 올려본다"고 말했다.

바다는 드뷔시 음악을 대표하는 유명한 곡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의 모습을 음악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이 곡을 작곡한 드뷔시는 바다를 자주 볼 수 있는 환경은 아니었다"며 "대신 일본 화가의 판화 '가나가와의 큰 파도'를 보며 영감을 얻어 이 곡을 작곡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 작가의 작품은 작품만으로도 다른 예술가에게 충분한 영감을 준다"며 "여름 휴가철, 스마트폰에 담아가서 바다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고 덧붙였다.

구 부회장은 서울시 수중협회 회장을 맡고 있을 정도로 소문난 스킨스쿠버 다이버다.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시절은 물론 오래 전부터 자주 세계 곳곳의 바다를 찾아 2000여회 이상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즐겼다.

지난해에는 다이빙을 하면서 물속에서 직접 찍은 사진으로 달력을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