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 가족 안전 휴가 체크 리스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리 가족 안전 휴가 체크 리스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7월 하순으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휴가를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일년을 기다려온 달콤한 여름휴가에 마음이 들떠 자칫 방심하다 뜻하지 않은 곤경에 처할 수도 있다.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안전. 온 가족이 떠나는 여행인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데,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위해 잊지 말고 챙겨야 할 준비사항들을 확인해보자.
◆'우리 아이 안전 지킴이' 카시트
모처럼 만의 즐거운 가족 여행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안전'. 그 어느 때보다 여름 휴가철에 차량 통행량이 증가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다. 특히 유아와 어린이의 경우 작은 충격에도 큰 상처를 입을 수 있어 안전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카시트 장착은 교통사고 발생 시 유o아동 사망사고를 90% 이상 줄일 수 있어, 아이의 안전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다. 최근에 국내에도 유o아동 카시트 장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업계에서는 안전성과 기능이 강화된 카시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네덜란드 브랜드 맥시코시(www.maxi-cosi.co.kr)의 카시트 '페로픽스'는 3세(15kg)부터 12세(36kg)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맥시코시의 페로픽스는 아동용 카시트 중 유일하게 2단계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해 잠든 아이의 목을 보호하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 장거리 운행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자동차의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한 에어 프로텍터가 내장돼 있어 차량 충돌시 연약한 아이의 머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주며, 일체형 프레임, 에어 프로텍터, EPS 폼 등 3중으로 충격 흡수 폼이 내장돼 치명적인 충돌 시에도 아이의 머리와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맥시코시 관계자는 "맥시코시 카시트는 전 세계 공인 기관에서 안정성에 있어 최고 평가를 받는 브랜드로서, 국내 유o아동 안전의식과 카시트 장착의 필요성을 알려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철을 보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안전 운행을 위해 아빠가 챙기는 필수품' 블랙박스
즐거운 여행길에 교통사고는 생각도 하고 싶지 않은 일. 하지만 만일의 사태에 준비해두는 것은 우리가족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최근에는 교통사고 순간의 상황을 입증할 수 있어 블랙박스에 대한 운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크고 작은 교통사고 현장에서 블랙박스 동영상이 시시비비를 가리는데 큰 몫을 하면서 차량용 블랙박스 보급이 늘고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제품의 성능에 따라 저가형(VGA 화질)에서 고가형 HD(고화질) 제품이 늘어나는 추세며, 전후방 영상을 모두 기록하는 2채널 제품(카메라 2개)도 늘고 있다. 블랙박스의 SD카드를 내비게이션 SD카드 슬롯에 장착하면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사고 순간 녹화된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기능에 따라 10만~30만원대로 다양하며, 저장 용량과 화질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미리미리 엄마가 준비하는' 실속 여행자보험
낯선 여행지에서 발생하는 사고와 도난과 같은 긴급상황들은 그 어느 때보다 당황케 한다. 그럴 때일수록 여행길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것은 보험. 최근 여름 휴가철에 국ㆍ내외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손쉽게 가입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다양한 여행자 보험들이 주목 받고 있다.

현대해상의 해외ㆍ국내 여행자보험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자보험은 여행 중 휴대품 도난, 상해 질병 등 기본적인 보장을 비롯해 항공기 납치를 대비한 보장 내용도 포함돼 있다. 국내여행자보험도 365일 24시간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료는 최저 2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 중 상해, 질병, 분실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