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발 앞선 스마트 맘들의 차별화된 여름 나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마트 맘들은 항상 바쁘다. 우리 가족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하나 놓치지 말아야 하고, 동시에 합리적인 선택을 늘 추구하기 때문이다. 이번 여름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휴식도 챙겨야 함과 동시에 아이와 남편의 여름을 촘촘히 준비해야 한다.

'여름 캠핑', '친환경ㆍ건강' '실속' 등 핫한 트렌드, 키워드 역시 가장 먼저 챙겨야 한다. 21세기 스마트 맘은 과거 가족에 대한 무조건적인 헌신과 극성이 아니라 지혜와 지성을 가장 앞세우기에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획득하고, 빠른 실행력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남들이 다가는 붐비고 비싼 곳은 싫다=엄마들은 고된 육아로 지칠 때가 잦다. 워킹맘인 경우 바쁜 업무와 육아 사이에 의도치 않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휴양지에서 가족을 뒷바라지하며 고생할 자신이 없어 집에서 쉬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마음을 뒤로하고 우리 아이들이 집을 떠나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것도 엄마의 역할일 터. 하지만 늘 가던 곳, 사람이 붐비고 정신이 없는 곳, 쓸데없이 돈을 많이 써야 하는 곳은 왠지 마음이 가지 않는다.

이러한 엄마들을 위해 추천하는 것은 한국관광공사가 출시한 대한민국구석구석 앱. 엄마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니즈에 맞는 적합한 여행지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추천! 가볼 만한 곳', △맛있는 여행', △'풍경이 있는 여행' 카테고리뿐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지역별로 방문하면 좋을 곳을 상세히 알려주고, △아이들을 위한 '교과서 속 코스 여행'을 소개해 휴가와 체험학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남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휴양지를 찾아보고 싶을 때는 김수남 여행작가의 '여행의 재발견 구석구석 마을여행 (출판사 팜파스)를 추천한다. 우리나라 구석구석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을 여행지로 새롭게 조명한 책으로, 풍경,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 5가지 테마별로 알찬 여행 장소를 소개한다. 직접 꼼꼼히 확인한 믿을 만한 맛집, 주변 여행지, 숙소 연락처까지 빠지지 않고 수록해 책 하나로 준비된 여행을 돕는다.

한편, 워킹맘의 경우 너무 지쳐 거창하게 놀러 갈 여력이 없을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서울특별시와 유빈시스템이 함께 출시한 서울길 앱을 추천한다. 서울에도 숨겨진 자연 산책길이 매우 많다는 것을 모르는 엄마들이 많을 터. 각 지역구, 난이도 별로 자연을 즐기며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을 곳을 소개한다. 특히 숲, 하천, 공원, 역사문화 테마별로 푸릇푸릇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클릭 몇 번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여름 바캉스 '필수' 준비물은 미리미리 잊지 않고 챙긴다=막상 휴가를 갔는데 필요한 물건을 챙겨오지 않아 불편을 겪거나 비싼 가격에 울며 겨자 먹기로 다시 사야 하는 경험은 한번 쯤 있을 것이다.

△더운 여름을 산뜻하게 보내기 위해 넉넉한 아이 의류, △세면도구, △선크림과 같은 미용 잡화, △물티슈, 비닐봉지 등 생활 잡화, △물놀이용품 및 수영복, 비치웨어 △소화제, 피부연고, 반창고 등 각종 필수 비상약 △어린아이를 위한 보리차와 보온병, 휴대용 담요 및 타월, 작은 모기장은 빠지지 않고 챙겨가는 것이 준비 시에는 번거롭더라도 휴양지에서 편리하다.

유아 프리미엄 몰 퀸시(http://quincee.co.kr)에서는 바캉스 기획전의 일환으로 신축성이 좋고 편안한 트렌디 유아 수영복 및 물놀이 후 감기 예방 필수품, 아니카(Annika)의 세련된 렌디 비치웨어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만큼 민감한 아기 피부에 오가닉 계열 옷을 찾는 스마트 맘들이 늘고 있다. 내츄라오가닉은 100% 유기농 면으로 부드럽고 얇아 통기성과 땀 흡수가 탁월하고 모기 퇴치 효과가 있는 유아옷들을, 민야카는 100% 오가닉 대나무 천을 최고급 린넨과 같은 친환경 소재로 정직하게 제작해 60% 할인율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활동적이고 엣지있는 여름을 즐기기=스마트 맘들은 휴가 필수품을 다 챙긴 후에 누구보다도 들뜨고 신나는 휴가를 고대하고 있는 아이들의 입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준비할 필요가 있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아이들의 휴가 용품을 따로 챙길 수 있고 아이들의 감성을 고려한 토트 및 숄더백과 자연에서 이리저리 던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자외선 차단용 유아 선글라스, 더운 여름에 풀어헤친 머리를 고정할 헤어밴드와 머리핀, 미아 방지용 팔찌가 있다.

해피앤코(happynco)는 여름을 맞아 비비드ㆍ밝은 색상의 캐쥬얼 실용 백들을 할인하고 있으며 구매고객에게 헤어밴드 또는 아이 마스크를 무료로 증정한다. 쉐인즈(Shains)는 여름철 휴가 피서지에서 독특한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할 만한 컬러풀한 미아 방지용 팔찌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아이의 이름을 자유자재로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국의 일러스트 작가가 디자인한 크로커다일 크릭의 공은 고무나무의 수액을 받아 살균, 정제 작업을 거친 천연고무로 만들어져 인체에 무해하며 탄성이 좋고 말랑말랑해 아이들의 몸에 맞아도 아프지 않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유럽, 한국의 안전검사를 모두 통과하였으며 올해 여름을 맞아 파격적인 할인율로 선보인다.

소녀감성이 물씬한 유아 브랜드로 포지셔닝한 빠자빠(pasapas)가 휴가지에 적합한 시원한 소재의 원피스와 햇빛으로부터 보호할 레깅스 세트를 70% 이상의 할인율로, 순수 소녀감성의 유아 옷을 선보이는 아란(Aran)이 바캉스 시즌에 더욱 돋보이는 제품만 특별 할인가로, 퀸시(Quincee)에서 12일부터 5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