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옵티컬, 전국 80개 매장 판매량 분석결과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수도권과 지방 소비자가 선호하는 선글라스 스타일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에 위치한 룩옵티컬 36개 매장에서는 라코스테 L648SK 모델이 478개가 판매돼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캘빈클라인 CK4161SK(391개), 칼 라거펠드 KL701SK(253개)가 2, 3위를 기록했다.
세 가지 모델은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스퀘어형 선글라스로 심플한 디자인과 독특한 컬러가 조화를 이룰 뿐 아니라 캐주얼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모두 연출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룩옵티컬 관계자는 "매장 별 영업전략과 브랜드 선호도 등이 변수이긴 하지만 지역별로 선호하는 선글라스 성향에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며 "유행을 이끌어 가는 수도권에서는 올해 패션 트랜드인 유니섹스와 심플함이 최대한 반영된 중성적인 스타일의 선글라스, 럭셔리한 분위기의 연출을 좋아하는 지방 소비자에게는 화려한 디자인과 다양한 소재가 믹스매치 된 선글라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