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경련 협력사 채용한마당 개최...1670명 채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삼성전자 와 삼성SDI 등 삼성그룹 11개 관계사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중소기업중앙회는 4일 일산 킨텍스에서 대규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열어 1670명의 인재를 선발했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에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에는 우수인재 확보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을 진작한다는 취지에서 삼성그룹과 전경련, 중소기업중앙회가 행사비용과 운영을 지원했다.
박람회에는 제이에스알 마이크로 코리아, 한국미쯔보시다이아몬드공업 등 외국투자기업과 대덕지디에스, 디에이피 등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사 49개사를 비롯한 삼성그룹 11개 관계사 유망 협력사 158곳이 참가했다.

직종별 채용수요는 연구·개발직이 696명으로 가장 많았고 생산·품질 395명, 사무관리 320명, 영업 165명, 기술 145명 등의 순이다. 학력별로는 최근 고졸채용의 확산 분위기에 따라 삼화양행 100명, 에스티에스 99명 등 37개사에서 총 368명의 고졸자와 드림텍 15명, 케이씨텍 10명 등 53개사에서 총 239명의 석·박사급을 채용하기 위한 면접이 진행됐다. 초대졸과 대졸자는 각각 489명, 574명씩 뽑는다.

박람회장에는 마이스터고생과 대학생 등 청년구직자는 물론 베이비붐 세대인 중견구직자 등 6000여명이 몰렸다. 수원하이텍고에서는 3학년 학생 420명이 버스로 나눠 행사장을 찾았으며 두원공과대학 100명과 경기과학기술대학 100여명이 단체로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 전용홈페이지(www.samsung-fki.co.kr/fair) 개설을 통해 사전면접신청제를 시행한 전경련은 2일 현재 사전면접신청자로 1366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현장등록자 2000명을 포함하면 약 3500건의 현장면접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경련은 설명했다.

이력서클리닉과 경력관리 컨설팅관,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코디 존 등으로 구성된 매칭 지원관 등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채용박람회는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취업지원과 협력사의 인적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자리"라며 "협력사에 인력채용에 대한 입문교육부터 인적역량 강화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련은 9월중 주요 그룹과 함께 150여개 협력사를 위한 상생협력 채용한마당을 개최할 방침이다.

한편 개막식 행사에는 홍석우 지식경제부장관, 유장희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송종호 중소기업청 청장,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