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입점 5년만에 월 매출 30% 앞질러
3일 악기업계에 따르면 영창이 지난 3~4월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거둬들인 매출액이 야마하를 제쳤다. 양사는 "민감하다"는 이유로 정확한 매출을 밝히기 꺼리고 있지만 영창이 야마하를 20~30%의 큰 격차로 누른 것으로 확인됐다. 통상 월 매출은 1억5000만원 안팎이다. 삼익악기의 매출은 양사에 비해 크게 뒤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파크몰에서 거둔 성적이 눈에 띄는 이유는 이곳이 갖는 상징성 때문이다. 아이파크몰은 악기업계에서 악기 1번지로 통한다. 과거엔 악기 하면 서울 종로의 낙원상가로 통했으나 최근에는 아이파크몰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2007년 영창이 처음 입점한 뒤 야마하와 삼익이 뒤이어 들어오면서 세 회사의 매장이 한 자리에 모여 있는 국내 유일의 매장이 된 이후다.
영창에게 이번 역전이 더욱 특별한 것은 지난 2월 대리점이던 아이파크몰 매장을 직영점으로 전환한 뒤 얻은 값진 결과여서다. 현재 영창 직영점은 아이파크몰 단 한 곳 뿐이다. 직영점 전환 이후 고가의 피아노를 전시하는 등 마케팅에 주안점을 둔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영창 관계자는 "고가 마케팅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졌고 이를 발판으로 매출이 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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