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천! 금주의 제철메뉴]전복 파스타 리조또와 차돌박이구이&채소무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제철에 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만큼 입맛도 살리고, 기운을 살리는 음식은 없다.

이 계절에 즐길 수 있는 제철 식품을 이용해 간단한 제철 메뉴를 추천한다. 30일 소개하는 음식은 전복 파스타 리조또와 차돌박이구이&채소무침. 전복 파스타 리조또는 쌀 대신 파스타를 이용해 만든 리조또로 이색적인 맛과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차돌박이구이&채소무침은 기름기 많은 차돌박이를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추천 메뉴는 이마트가 고객들을 위해 계절별로 선보이는 '이마트 메뉴' 책자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마트 메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전복 파스타 리조또
싱싱한 전복에 파스타를 쌀처럼 이용한 리조또다. 크림소스 파스타처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쌀 대신 사용한 파스타 리조또라는 발상도 재미있는 음식이다. 내장까지 버릴 것이 없는 전복을 이용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이색적인 요리다.

< 재료(4인분) >
전복 1마리, 스파게티 200g, 불린 미역 20g, 조개육수 700ml,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적당량.
-조개육수..바지락이나 모시조개 1팩. 통후추 ½작은술.
[추천! 금주의 제철메뉴]전복 파스타 리조또와 차돌박이구이&채소무침
AD
원본보기 아이콘

< 요리방법 >
1.전복은 내장을 분리한 후 이빨(손으로 만졌을 때 단단한 부분)을 제거하고, 살은 얇게 썬다. 불린 미역은 잘게 다진다.
2.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전복 내장, 다진 마늘, 불린 미역을 넣고 볶다가 조개육수를 넣고 끓인다.
3.스파게티를 도마에 놓고 랩이나 키친타월로 덮어 튀지 않게 하여 쌀알 크기로 자른다.
4.팬에 참기름을 두른 후 마늘을 볶다가 전복 살을 넣고 볶는다.
5.믹서에 (2)를 넣고 갈아 전복죽소스를 만든 뒤, (4)의 프라이팬에 넣고 끓인다.
6.잘게 자른 스파게티를 함께 넣어준 뒤, 조개육수를 조금씩 더해가며 끓인다.
7.조개육수를 한 국자씩 넣으며 면이 촉촉하게 살짝 덜 익었을 때 불에서 내려 접시에 담아낸다.

전복은? 지방질은 적으며 비타민이 풍부한 고단백식품이라 환자의 회복식으로 알맞다. 식감이 단단하고 쫄깃해 잘게 썰어 죽을 끓이거나 얇게 썰어서 먹는다. 전복은 암수이체로 내장의 색으로 구분한다. 내장이 황백색을 띄는 것이 수컷이고 초록색이 암컷이다.

◆차돌박이구이와 채소무침
쇠고기 중에서도 기름기가 많은 부위로 꼽히는 차돌박이를 담백한 방법으로 요리해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부드러운 영양부추와 곱게 썬 파프리카가 차돌박이의 맛을 올려준다. 간장과 생강즙으로 만든 양념에서 산뜻한 향도 느낄 수 있다.

< 재료(8인분) >
차돌박이 500g, 청주 2큰술, 영양부추 100g, 빨간 파프리카 ½개, 레몬½개
-차돌박이 양념..참기름 1큰술, 청주 1큰술, 깨소금 1큰술, 생강즙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
-부추 양념..국간장 ½큰술, 통깨 2큰술, 생강즙 1작은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큰술, 식초 2큰술, 고추장 ½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치액 1큰술, 후춧가루 약간

< 요리 방법 >
1.차돌박이에 청주를 뿌려 잡냄새를 없애고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제거한다.
2.차돌박이 양념을 작은 불에 섞은 다음 (1)의 차돌박이와 함께 프라이팬에 넣고 볶는다.
3.고기가 살짝 익고 물이 생기면 채에 받쳐 기름기를 빼낸다. 차돌박이의 기름을 제거할 수 있는 포인트다.
4.다시 프라이팬을 달궈 건져낸 고기만 넣고 볶는다. 이때 파의 흰 부분을 2~3개 넣고 함께 볶으면 파가 기름기를 흡수해 기름을 더 줄일 수 있다.
5.영양부추를 먹기 좋게 썰고, 파프리카는 2장뜨기 한 후 곱게 채쳐 얼음물에 10분간 담갔다가 건진다.
6.영양부추를 부추 양념에 가볍게 무친 후 (4)의 고기와 섞는다.
7.접시에 보기 좋게 담고 채친 파프리카를 올려서 낸다.
8.레몬즙을 살짝 뿌린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