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탄2 첫분양⑤]동탄에 ‘자이’ 입성, ‘동탄센트럴자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GS건설은 동탄신도시에 진출한 첫 프로젝트인만큼 ‘자이’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전용면적 72~84㎡ 지상 25층 10개동 총 559가구 규모로 GS건설은 첨단 에너지 절감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스마트 하우스’라는 설계 콘셉트를 공개했다. 친환경 우수 등급과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 예정으로 관리비 절감을 위해 세대에는 고성능 단열재와 로이 이중창,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최대 50%까지 난방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공용부에는 태양광 발전시스템, 우수 재활용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하우스 기술을 적용했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자이 전용 지문인식 디지털도어락과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난방 및 조명 제어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기술도 도입된다.

최근 2년여간 소형평면 개발에 주력했던 점을 감안해 동탄2지구의 주 타깃인 2~3인 가구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신평면 설계도 선보인다. 4베이 위주 평면으로 72㎡형에는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84㎡형에는 가족실, 서재, 취미실 등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플러스 알파 공간이 제공된다. 1층 세대 특화를 위해 0.3m 천정고를 추가해 2.6m로 계획하고 기준층 천정고 역시 2.4m로 마련했다.

단지 남측과 서측에는 치동천과 선납제천이 위치해 하천 조망이 가능하다. 인근에 한국주택토지공사(LH)가 조성하는 대규모 수변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운동과 산책 등 여유있는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대규모 녹지공간이 마련돼 단지 내외부가 하나의 녹지 축으로 연계되는 그린네트워크 단지로 조성된다.
이밖에 입주민들간에 휴식과 친목도모가 가능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단지내에는 입주민 전용 텃밭이 마련되며 GS건설의 입주민 커뮤니티 공간, ‘자이안센터(Xian Center)’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동탄센트럴자이’의 자이안센터는 수변 공원을 조망할 수 있도록 단지 전면부에 배치될 예정이다.
동탄 센트럴자이 조감도 /

동탄 센트럴자이 조감도 /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