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캠핑 입문'···잘 쌌느냐, 짐이 곧 행복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콜맨 피크닉 패키지

콜맨 피크닉 패키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땅과 텐트만 있으면 어디든 우리 가족의 휴식공간이 된다. 캠핑 문화의 대중화와 함께 캠핑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확대되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본격적인 시즌을 맞아 캠핑 장비 구매가 활발해지는 요즘, 캠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유행 아이템을 무작정 따라 구매하기보다는 본인의 캠핑 경력은 물론 아웃도어 스타일에 따른 적합한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문자일수록 꼼꼼한 사전 체크 필요해…구매 가이드 서비스 활용=업계 전문가들은 캠핑 입문자의 경우 다양한 캠핑 도구 중 가장 기본으로 꼽히는 텐트, 타프, 버너, 랜턴, 퍼니처, 침낭을 우선 구비해 캠핑 경험을 늘린 뒤 본인의 아웃도어 스타일을 꼼꼼히 체크해 기타 장비를 구매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도와주는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 서비스'는 방대한 캠핑용품 중 무엇부터 구매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온라인 구매 가이드 서비스로 콜맨 홈페이지(www.colem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핑 입문자부터 새로운 캠핑 장비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어 하는 중고수 캠퍼에 이르기까지 각 소비자의 아웃도어 스타일, 캠핑 희망 시기, 예산 등에 따라 캠핑 장비 구매 팁을 알려준다.

◆기본 장비 구비 후 늘려나갈 것…피크닉과 캠핑 결합된 아웃도어 형태도 인기=캠핑 입문자의 경우 처음부터 고기능의 프리미엄 장비를 구입하거나 너무 많은 아이템을 한꺼번에 준비하려 한다면 견적에 대한 부담감은 물론 이동이나 설치의 어려움 때문에 캠핑이 꺼려지거나 자칫 단발성 활동으로 그치기 쉽다.
따라서 캠핑 경험이 적을수록 자신만의 캠핑 스타일과 예산에 맞는 텐트와 장비를 먼저 구비해 캠핑을 직접 체험해 본 뒤 필요에 따라 추가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버너, 침낭 같은 도구는 전문 장비가 아니라도 가정에서 사용하던 물품으로도 충분히 대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전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좋다.

봄·여름철 즐기는 피크닉의 경우에도 최근 캠핑 스타일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피크닉을 주목해보는 것도 좋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텐트 혹은 그늘막을 함께 설치해 '피크닉의 즐거움'과 '캠핑의 쾌적성'을 동시에 즐기는 것.
밀레 캠핑용품

밀레 캠핑용품

원본보기 아이콘

친구나 연인은 물론 자녀를 둔 가족 소비자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캠핑의 분위기를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번거로운 설치와 이동, 캠핑에 대한 이해 없이도 '캠핑의 느낌'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러한 소비자 수요에 따라 콜맨은 '콜맨 스마트 피크닉 세트'를 선보였다. 도시 근교에서 즐기는 일상적인 피크닉과 강가, 해변에서 즐기는 야외 나들이를 위해 '스크린 쉐이드'와 '쿨러' '미니 테이블' '머그메이트' '레저 시트' 등 피크닉용 필수 장비로 구성된 두 가지 패키지가 있다.

캠핑 초보자에게는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텐트가 적합=캠핑 경력이 많지 않은 이들은 설치의 편의성, 손쉬운 이동을 위한 경량성, 사용 편의성을 기준으로 삼아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탈부착이 가능한 이너텐트와 타프가 결합된 형태는 초보가 사용하기에 좋고, 폴대에 이너텐트를 끼워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형태도 바람직하다.

버너도 점화 방식이 편리하고 수납이 용이해 식사 준비에 따른 번거로움을 줄이는 제품이 좋은데 캠핑 전문 장비가 아니더라도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퍼니처와 침낭은 무게가 가볍고 이동 및 패킹이 손쉬운 것을 고르거나, 낚시 의자와 이불 등 일상 용품을 현명하게 대체해 사용해도 충분하다.

캠핑에서 절대 빠뜨릴 수 없는 랜턴의 경우 이동 및 식사 시 반드시 필요하므로 인원별로 구비하기 어려울 때는 다목적 제품을 골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콜맨의 '쿼드 LED 랜턴'은 4개의 유닛으로 분리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명이 캠핑을 즐길 때도 각자 필요한 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편리한 충전 방식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요소다.

◆캠핑 이벤트 참여로 캠핑 교육 및 경험 갖추고…인원 수에 맞는 장비 선택=캠핑 경험이 많지 않아 익숙하지 않을 때는 캠핑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이벤트 및 캠핑 스쿨 등에 참여해 사전 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 콜맨의 경우 '콜맨 원데이 피크닉'을 비롯해 '콜맨 전국 캠핑 대회' '우아캠(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1박2일 캠핑 스쿨)'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1~2인용의 콤팩트한 사이즈부터 투룸 하우스 스타일로 '집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프리미엄 장비까지 선택의 기회가 다양하기 때문에, 4인 이상 가족 및 단체는 보다 쾌적한 장비로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고자 넓은 사이즈의 프리미엄급 장비를 구비하는 이들이 많다.
아이더 캠핑용품

아이더 캠핑용품

원본보기 아이콘

◆캠핑 고수는 품격 갖춘 프리미엄 장비 유용…똑똑한 패킹부터 설치까지 색다른 재미도 가득=최근 인터넷에는 '캠핑 장비 패킹의 달인' 등 캠핑 마니아들의 색다른 동영상 및 블로그 등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다. 실제로 캠핑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다면 다소 번거롭고 복잡한 설치와 다양한 장비를 꾸리는 일마저도 또 다른 재미가 된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야성적인 본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프리미엄 장비의 인기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으며, 가족이 즐기는 '패밀리 캠핑'은 설치 과정부터 협동심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유대감'을 높이는 점에서도 한몫을 한다.

투룸 하우스 형태의 '모바일 하우스'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텐트로, 그중에서도 사계절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장비를 구비해 진정한 캠핑 마니아가 돼보는 것도 좋다. 특히 겨울철에도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진정한 캠핑 고수라 불릴 만한데, 전 세계적으로 한국인이 유일하게 즐긴다는 '동계 캠핑'이야말로 '캠핑의 꽃'으로 불리며 캠퍼들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라고 한다.

콜맨의 '와이드 스크린 투룸 하우스 Ⅱ'는 텐트와 스크린 타프가 합체된 일체형 하우스로 3면에서 출입이 가능하며 넓은 플로어와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한다. 벤틸레이션 장치로 강우 시에도 플랩을 오픈해 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봄·여름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캐노피의 중앙부를 느슨하게 한 하이뷰 시스템 적용을 통해 답답함을 최소화했다.

◆캠핑 갈 때 모기 차단제도 잊지 마세요=캠핑 철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모기로부터 안심하고 즐거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나들이 필수품 '오프! 3종'으로 모기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한국존슨 모기 차단제 '오프 3종'은 '오프 에어로졸' '오프 로션' '오프 키즈'로 구성돼 있다.

스프레이 타입의 오프 에어로졸은 모기에 물리기 전 피부에 바르거나 옷에 뿌리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해주며 오프 로션은 끈적임 없이 국내 최대 8시간 모기를 차단해주는 로션 타입의 제품이다. 오프 키즈는 피부가 약하고 민감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용 모기 차단제다.
노스페이스 컴포트리빙쉐터

노스페이스 컴포트리빙쉐터

원본보기 아이콘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