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변의 여인'을 위한 바캉스 포인트 헤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스크림헤어 연출을 위해 로벤타 리스앤컬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아이스크림헤어 연출을 위해 로벤타 리스앤컬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로 인해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 계획이 앞당겨지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오기 전에, 미리 휴양지에서 어울릴법한 헤어와 패션을 염두에 두는 것도 완벽한 피서 계획을 꾸미는 데에 도움이 된다. 바캉스 지역에서는 습기와 바람으로 조금만 방심해도 헤어스타일이 망가질 수 있다. 로맨스가 시작되는 휴양지, 헤어스타일 관리법을 알아보자.

◆볼륨컷 헤어(짧은 단발)= 단발보다 짧은 기장의 머리는 조금만 손을 보면 훨씬 세련되고 시원한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C컬 형태로 드라이하며 헤어 전체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넣어주면 되는데, 이때 자동 회전 브러시가 달린 로벤타 브러시액티브를 사용한다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한쪽 옆머리를 귀 뒤쪽으로 살짝 넘겨 포인트를 주면 바캉스 룩에 어울리는 활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탄력 웨이브 헤어 연출법(단발 머리)= 머리를 감은 후 드라이기로 머리를 충분히 말려준다. 이때, 로벤타 리스펙트 프로 드라이기의 리스펙트 기능을 활용하면 모발에 꼭 필요한 적당량의 수분을 보호해 지나치게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얼티메이트 스타일러를 사용해 시원한 파도를 연상시키는 물결 모양의 웨이브를 모발 전체에 고르게 넣어준다. 개성 있는 포인트 연출을 위해 얼굴 쪽의 앞머리를 살짝 잡아 세 가닥으로 나눠 땋은 후, 얇은 고무줄을 이용해 땋은 머리의 끝을 고정하면 더욱 발랄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아이스크림 헤어 연출법(어깨를 살짝 덮는 길이)= 업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전체적으로 웨이브가 있는 머리를 묶는 것이 훨씬 볼륨있고 스타일리시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리스앤컬 프로와 같이 웨이브를 연출하기 편리한 제품을 이용해 모발 전체에 굵고 강한 웨이브를 넣어준다. 그 다음 머리를 틀어 올려 묶어준 후, 묶인 부분을 기준으로 둥글게 말아 올려 고정시키면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키는 업스타일이 된다. 이 스타일의 포인트는 동그란 머리 묶음을 살짝 한쪽으로 치우치게 하는 것. 훨씬 더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페이스 라인에 있는 잔머리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해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탄력웨이브헤어 완성

탄력웨이브헤어 완성

원본보기 아이콘

◆가시땋기 헤어 연출법(긴 머리)= 땋은 머리는 시원할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휴가지 헤어스타일로 그만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가시땋기 헤어스타일로 눈길을 끌어보자.

가시땋기(Fish Braid Hairstyle)는 마치 생선가시와 같이 일정한 방향으로 길게 땋은 머리다. 일반적인 땋기는 세 갈래로 머리를 나누지만, 가시땋기는 기본적으로 두 갈래가 기본이다. 머리를 두 갈래로 나누어 양 손에 각각 한 묶음씩 잡는다. 왼손으로 잡고 있는 모발을 1대 2로 나누어, 오른손으로 잡고 있는 모발과 함께 한번 땋아준다.
이때 숱이 적은 바깥 묶음이 가운데로 들어오도록 땋아야 모양이 예쁘다. 머리를 한 번 땋은 후에는 가운데 갈래와 오른쪽 갈래의 모발을 하나로 합쳐 오른손으로 잡아서 다시 두 갈래로 정리한다. 다음은 하나로 합쳐 숱이 많아진 오른쪽 모발을 2대 1로 나누어 (역시 바깥쪽 묶음이 숱이 적도록 나눈다.) 왼손에 잡고 있는 모발과 함께 또 한 번 땋아준다.

아까와 반대로 이번엔 가운데 갈래와 왼쪽 갈래를 하나로 합쳐 다시 두 갈래로 만든다. 이제 처음 시작할 때처럼 왼쪽에 있는 모발을 1대 2로 나누고 땋는다. 같은 방식으로 땋고 두 갈래를 합친 후, 다시 나누어 땋는 것을 양쪽으로 번갈아 가며 반복하면 된다.

머리 끝까지 땋기를 마치고 전체적으로 땋은 머리를 느슨하게 풀어주고 살짝 밖으로 빠져 나오도록 연출하는 것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인트다.

중요한 점은 머리를 땋기 전에, 리스펙트 울트라텐션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머리를 땋을 때 더 자연스럽게 볼륨이 들어가고, 모발을 느슨하게 풀어줄 때에도 훨씬 아름다운 선을 살릴 수 있다. 아이스크림 헤어와 마찬가지로 얼굴선을 따라 흘러내리는 잔머리는 얼굴형을 커버해주므로 자연스럽게 놔두는 것이 좋다.
가시땋기

가시땋기

원본보기 아이콘

◆바캉스 헤어 연출에 유용한 제품= 열판 끝에 달린 실리콘 소재의 판이 모발을 탄력있게 잡아주는 리스펙트 울트라텐션, 한번의 당김으로 리본 모양의 컬을 연출할 수 있는 리스앤컬 프로, 얇은 몸체로 섬세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얼티메이트 스타일러 등의 기구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웨이브 헤어를 만들 수 있다.

자동으로 회전하는 롤 브러시가 탑재된 로벤타 브러시액티브는 짧은 머리를 C컬로 드라이 할 때 유용하다. 휴양지에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지만 무게와 부피 때문에 여러 가지 기구를 가져가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로벤타의 멀티 스타일링기 이매진을 추천한다.

이매진은 컬링기와 드라이기, 스트레이트 열판과 클림퍼 열판 등을 모두 분리해 작은 휴대용 가방 안에 담을 수 있도록 구성된 멀티 스타일링기로 부담없이 여행 가방에 챙겨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