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점심시간대 일반음식점 앞 주차 단속 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차선 미만 도로변 영세소규모 식당 앞 점심시간대 주차 허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점심시간대 일반음식점 앞 주차단속에 완화에 대해 구민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는 현재 점심시간대인 오전 11시30분~오후 2시에 6차선 미만 도로변 영세소규모 식당 앞 점심시간 주차를 허용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는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용 음식점 이용을 늘리고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취지에서 단행된 것이다.

이와 함께 오후 9시 이후 심야에도 서울시내 전역에서 단속보다 계도 위주로 주차지도를 하고,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자동차 전용도로나 대형 행사장 주변, 교차로, 어린이 보호구역 등을 제외한 전 지역의 주차 단속을 완화했다.

이와 함께 생계형 소형 트럭 단속 기준도 대폭 완화했다.
그동안 물품을 실어 나를 때 15분이 지나면 단속했지만 현재는 정체나 사고 위험이 없을 경우 단속원이 주의를 주는 정도에서 마무리하고, 폐쇄회로(CCTV) 단속도 완화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하지만 구는 출퇴근 시간대 전 지역에서 불법 주정차를 더 엄격히 단속해 선진주정차 질서를 확립하기로 했다.

음식점 앞이라 하더라도 보도 위나 교차로,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보호구역, 전용차로 등은 절대금지구역으로 단속대상이므로 단속을 하고 민원발생지역과 교통혼잡이 우려되는 지역은 단속을 강화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것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유럽발 재정위기와 중국의 경제 성장률 하락 등 실물경제 악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어 교통정체를 일으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영세 음식업주를 지원하려는 취지로 점심시간대 영세 음식점 앞 주차단속 완화조치는 당분간 계속 허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주차행정과(☎2127-4480)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