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문수 지사 "경선 무산되도 탈당은 안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시 기자단 간담회에서 밝혀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새누리당 대선 후보 경선이 무산되도 탈당은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비박계 대선 주자 3명 중 한 명인 김 지사는 14일 인천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누리당이 박근혜 전 대표의 1인당이 된 상태에서 하는 경선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또 "황우여 대표가 오늘(14일) 등록하라고 연락이 왔지만 후보간 경선룰 합의없이는 등록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며 "황 대표는 후보 등록후 논의하자고 하는데 내가 지금 등록한다는 것은 현 룰안에서 경선을 하겠다는 뜻과 같다. 후보 등록후 경선룰을 바꾸자고 하면 말바꾸기가 될 수 있는 만큼 등록전 합의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이어 경선 룰 변경 가능성에 대해선 "반드시 박근혜 전 대표가 (경선룰 변경을) 안받을 수 없을 것이다. 그 외에 길이 뻔하지 않나"며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박근혜 전 대표 쪽이 탈당 등 최악의 상황이 벌어질 경우 대세론이 꺾일 것을 우려해서라도 경선 룰 변경에 합의할 수 밖에 없지 않냐는 것이다.
김 지사는 "지난 서울시장, 경기도지사 선거때 민주당은 새누리당을 꺽기 위해 자당 후보 대신 박원순 후보와 유시민 후보를 내세웠다"면서 "이회창 총재 대세론이 DJP 연합, 노무현.정몽준 러브샷으로 하루아침에 뒤집힌 역사적 사실을 볼 때 박 전대표는 안심할 단계가 아니다"고 말했다.

동남권신공항에 대해선 "물동량 등을 고려할때 10년내 남부권에 국제공항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동의한다. 인천공항은 이미 세계 최고 공항이 된 만큼 남부권 공항을 설립한다고 해서 피해가 있을 것이란 걱정은 맞지 않다"고 밝혔다.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선 "42년 전부터 사찰을 당해와서 고위공직자는 개인 포함 친인척 등에게 까지 광범위하게 사찰이 있었겠거니 생각한다. 이번 정부때도 여러 기관에서 친인척등에 대해 물어오는 사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