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경쟁력 있는 신규브랜드를 발굴함으로써 편집매장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패션이 강한 백화점'의 면모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그 동안 백화점에서 신진디자이너 브랜드의 팝업샵이나 단기행사는 간헐적으로 진행돼 왔으며 백화점이 주도적으로 '공모전'의 형식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은 이 공모전을 통해 유망한 중소 패션업체를 발굴, 육성함으로써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신규브랜드의 백화점 입점 진입장벽을 낮춤으로써 불경기에 시달리는 국내 패션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것이다.
이 공모전은 기존 백화점에 입점돼 있지 않은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프로페셔널 혹은 아마추어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2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브랜드 소개자료 등을 동봉하여 우편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주소: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에비뉴엘빌딩 14층 MD운영팀 브랜드공모전 담당자ㆍ7월 15일 도착분 유효)
심사는 총 2단계로 약 1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최종선정 브랜드는 오는 8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브랜드는 올해 하반기 중 롯데백화점에 입점하거나, 편집샵 내에 상품을 전개할 수 있게 된다. '열린 MD'를 취지로 준비한 공모전이니만큼 롯데백화점은 최종 선정할 브랜드 수를 정해두지 않았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는 '2012 패션 리테일 페어[1]'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신진 디자이너들의 공모전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롯데백화점의 여성ㆍ남성ㆍ잡화 상품군 CMD(선임상품기획자)들이 자리해 백화점 입점에 대한 현장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제2회 구두 디자인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롯데백화점이 주관하고 탠디, 소다, 미소페 등 국내 유명 구두 브랜드 15개 업체가 후원하는 이 공모전은, 콘테스트는 현직 구두 디자이너와 패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프로페셔널부'와 일반인 대학생 등이 참여하는 '아마추어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주제는 '워커 부츠'와 '펌프스'로 22일까지 지원서와 디자인 스케치 등을 방문 및 우편 접수 하면 된다. 수상자들에는 상장과 롯데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이브 연봉 1위는 민희진…노예 계약 없다" 정면...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