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구장 그 많던 여성팬 하나같이 먹는음식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연일 20도가 넘는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교외나 공원 등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상춘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프로야구가 개막되면서 200만 명이 넘는 관중이 야구장을 찾고 있다. 이처럼 공원이나 야구장으로 나들이를 떠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도시락.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매장이나 집에서 즐기던 치킨을 간편하게 야외에서 즐기는 이른바 '치크닉(치킨+피크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예전에는 치킨 메뉴를 포장하면 종이 상자에 은박지를 깔고 후라이드 치킨이나 양념 치킨을 포장해 집이나 사무실에서 즐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치킨 메뉴를 깔끔한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해 양념이나 소스가 흐르지 않고 간편하게 뒤처리를 할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방식이 바뀌었다.

리치푸드의 치킨 전문점 치르치르는 기름기를 쏙 뺀 몸짱 치킨부터 바삭한 크리스피 후라이드, 달콤양념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와 치즈 후렌치 후라이, 매콤한 고추 양념을 한 수풀 속 고추 모래집 등 퓨전 메뉴를 테이크아웃으로 판매하고 있다.

야구장을 즐겨찾는 야구 마니아라면 치르치르의 ‘크리스피 순살 베이크’를 추천할 만하다. 관람객이 많은 야구장에서도 뼈를 발라낼 필요가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야구장 데이트족이나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호응이 좋은 편이다.
여영주 대표는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인근 지역의 치르치르 매장을 방문하는 야구 관람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치르치르는 깔끔한 포장 용기에 다양한 치킨 메뉴와 퓨전 메뉴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치킨 메뉴 외에도 브런치, 분식 메뉴까지 다양한 메뉴와 깔끔한 포장으로 무장한 테이크아웃 메뉴들이 나들이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일식 브랜드 '미소야'는 다양한 일식 메뉴를 도시락으로 만든 '벤또'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치킨, 해물야끼, 지라시스시 등으로 구성된 메뉴는 넉넉한 사이즈에 채소, 밥, 오징어링, 히레카츠 등 푸짐하게 구성돼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좋아하는 메뉴를 골라 도시락을 구성할 수 있는 샐러드 뷔페도 인기를 얻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는 인기메뉴들을 매장과 동일한 맛과 품질로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요리들 중에서 원하는 메뉴만 선택해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어 야외에서도 레스토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여자들을 위한 다이어트 도시락도 있다. 마켓오 레스토랑의 다이어트박스 3종은 영양과 균형에 맞는 도시락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여름을 앞두고 몸매 걱정이 많은 20대 여성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식을 좋아하는 10대나 대학생 연인들 사이에서는 분식 도시락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야외용으로 만들어진 아딸의 세트 메뉴는 들고 다니기 쉬운 포장과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단체 나들이족들에게 적당하다. 저렴한 가격에 떡볶이, 순대, 허브튀김, 칠리탕수육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손잡이가 달린 박스형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