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입하면 바로 이자…역발상 상품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리은행 '미리 받는 정기 예금' 1년만에 1000억억원 실적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가입과 동시에 이자를 준다?"
가입과 동시에 이자를 선지급하는 예금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보통 은행의 정기예금 상품은 일정 기간을 맡겨야 이자를 지급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역발상' 금리상품이다.

우리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미리 받는 정기예금'은 출시된 지 1년 만에 1000억원의 실적을 올리며 재테크족 사이에서 인기다.

우리은행이 지난해 5월 선보인 '미리 받는 정기예금'은 이달 23일까지 3381좌, 약 1000억원의 수신고를 기록했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비영리법인이며 가입금액은 300만~1억원이다. 저축기간은 12개월이다. 기본금리는 현재 연 3.75%이고 신규 개인고객 또는 5000만원 이상 가입 시 연 0.10%의 추가 우대금리를 줘 최고 연 3.85%가 제공된다.

이 상품의 장점은 선이자의 활용에 있다. 선이자를 재테크에 활용하는 경우 금융자산의 총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정기예금에 가입하여 받은 선이자 3.85%를 동일한 금리의 다른 금융상품에 재투자하게 되면 이자에 이자가 붙는 '이자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 이 경우 총수익률은 4%대로 일반 정기예금 금리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셈이다.

또 선이자를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 입금해두면 비상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현재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11-0042479)된 상태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기존 정기예금상품과는 달리 미리 이자를 지급하는 역발상 상품"이라며 "특히 선지급된 이자들 통해 금융자산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고 여유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재테크족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