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올레드(OLED) TV', 유럽을 홀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 가 23일 저녁(현지시간) 유럽 모나코 왕국에서 올레드(OLED) TV 등 2012년 신제품을 유럽 지역에 소개하는 ‘2012 유럽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유명 행사장인 ‘살르 데 에뚜와(Salle des Etoiles)에서 열린 이날 발표회에는 조성하 LG전자 유럽지역 대표(부사장) 및 임직원을 비롯, 유럽지역 딜러 및 외신기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난해 F1™ 챔피언 세바스티안 베텔, 영화 ‘연인’, ‘티벳에서의 7년’ 등을 연출한 거장 장 자크 아노 감독 등 유명 인사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LG전자는 양산형 제품으로는 최초로 지난 1월 CES 2012에서 선보인 55인치 올레드 TV(모델명: 55EM9600)를 유럽 지역에서는 이날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유력 IT 전문 매체 ‘씨넷(Cnet)’으로부터 ‘베스트 오브 CES(Best of CES)’ 및 ‘베스트 오브 쇼(Best of Show)’에 선정 된데 이어 최근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대통령상까지 수상해 올레드 TV로는 유일하게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제품 콘셉트는 ‘THE ULTIMATE DISPLAY(궁극의 디스플레이)’다. 이는 기대와 상상을 뛰어넘는 TV, 기존 모든 기술을 넘어서는 TV, 전무후무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TV라는 뜻이다.

이 제품은 올 하반기 국내, 유럽,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LG 올레드 TV는 ‘WRGB’ 방식의 OLED 기술을 적용해 4 컬러 픽셀로 정확하고 깊은 색상 재현, 컬러 리파이너(Refiner) 기술로 폭넓은 시야각 제공, 무한대의 명암비 구현,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화면,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기존 OLED 기술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한 4컬러(Color) 픽셀을 통해 보다 밝고 화려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4컬러 픽셀에서 나오는 빛을 한번 더 정제해 고르게 분산시키는 ‘컬러 리파이너(Color Refiner)’ 기술을 적용, 어느 위치에서 시청해도 화질 손실이 거의 없는 폭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날 초고해상도 84인치 3D UD TV도 함께 공개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이 제품은 풀 HD보다 4배 높은 UD 해상도를 자랑한다. 풀 HD 화면의 화소 수는 207만개인데, UD는 4배인 830만개다.

제로 베젤에 가까운 파격 디자인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2012년형 시네마 3D TV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3D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베젤 두께가 제로에 가까워 3D 영화관에 있는 듯한 감동을 전한다.

조성하 부사장은 “LG전자의 WRGB방식 올레드 TV는 LG의 디스플레이 및 TV 제조력을 총 집약시킨 기술의 결정체”라며 “올 하반기 출시 시기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OLED TV=LG’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