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브랜드대상에 한화건설 '꿈에그린'
꿈에그린은 '꿈에 그리던'의 줄임말로 이상적 주거환경을 만들려는 한화건설의 건축기술과 의지를 담았다. 인간과 자연, 그리고 첨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고품격 주거 공간을 표현한다. 세 가지 그래픽 모티브인 산, 새, 풀은 각각 도심 속의 현대인이 꿈꾸는 '자연과 어우러진 여유롭고 품격 있는 생활'이란 의미다.
친환경 분야의 대표 아파트인 꿈에그린은 디자인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201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차장 그래픽 디자인 '에코메신저(Eco Messenger)'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차지하는 등 3년 연속 수상기록을 세운 한화건설은 2011년 제9회 한국색채대상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화건설의 명품브랜드를 향한 노력은 국적을 뛰어넘는다. 해외 유수의 건축가, 디자이너와 협업해 외관과 조경, 인테리어 디자인 등을 차별화하고 있다. 2011년 출시한 소형주택 전용 평면 '스마트 셀(Smart Cell)'은 컴팩트 욕실과 주방으로 기존 평면대비 20% 넓은 실사용 공간을 제공한다. '스마트 핏(Smart Fit)'은 소비자가 직접 평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미주 기자 beyon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