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대용량 세탁기로 북미시장 공략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용량 드럼 세탁기를 미국에 출시하며 북미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미국시장 드럼세탁기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역시 신제품 출시로 점유율을 확대해 경쟁사와 시장 점유율 격차를 더욱 벌린다는 전략이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이달 중 미국 시장에 19kg 용량의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19kg은 가정용 드럼 세탁기로서는 세계 최대 수준의 용량이다.

LG전자는 이미 지난달 국내에 19kg 용량의 건조 겸용 드럼 세탁기를 내놨다. 회사측은 당시 이 제품을 출시하며 다이렉드드라이브(DD)모터의 정밀 제어 기술을 탑재했고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6모션' 기능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세탁 코스용으로 개발한 '6모션'을 응용해 건조 코스에 모션 기술을 채용했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는 건조시간을 기존 절반 수준인 2시간 내외로 단축하고 전기료도 기존 대비 약 37%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대용량 세탁기 출시와 더불어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LG의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은 매출 및 수량 기준으로 각각 20.7%, 19.0%였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지난 2007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유지 중이며 수량 기준으로도 2008년 2분기부터 4년 연속 1위를 수성 중이다. LG에 이어 삼성전자(17.4%), 월풀(16.0%), 켄모어(13.9%), 메이텍(10.7%) 등이 매출액 기준으로 뒤를 따른다.

회사측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세탁기 경쟁력이 1위의 원동력 이라며 올해 역시 대용량, 고효율 신제품 출시로 시장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