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음식점 방석 청결 상태도 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5월부터 음식점 위생 점검시에 음식점에 비치돼 있는 방석 청결상태를 함께 점검하고 있다.

이는 청결한 위생 관리와 주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음식 자체의 위생 못지않게 방석 청결 관리도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추진하게 됐다.
음식점에서 주로 사용 중인 방석은 재질이 면 또는 레자로 대부분이 자주 교체하지 않은 채 많은 손님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손님들은 더러워진 방석을 흔히 볼 수 있다.

점검은 ▲음식물 얼룩 ▲기름때 ▲곰팡이 등의 유무를 육안상으로 살펴보면서 진행된다.
음식점 방석 청결 상태 점검

음식점 방석 청결 상태 점검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내 모든 음식점이 방석을 정기적으로 세탁하여 햇빛살균 과정을 거친 깨끗한 상태로 손님에게 제공하도록 종로구는 유도할 방침이다.

4월 말 기준 종로구 내에 있는 일반음식점 업소는 6300여 개, 그 중 방석 사용업소는 3000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된다.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위생점검은 1개 반 3명(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 공무원 2)으로 편성돼 주 2회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하고 있다.

종로구는 앞으로 방석 청결상태 불량업소에 대해 2주내 재확인, 미준수시 행정처분을 하고 방석을 정기적으로 세탁하는 ‘방석 위생 양호업소’에 대해서는 위생점검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깨끗해진 음식점은 종로를 찾는 관광객 손님맞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방석의 위생까지 점검하는 세심하고 빈틈없는 행정으로 살고 싶은 동네, 사람이 행복한 종로 만들기의 초석을 다지려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