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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빠르고 강한 조직 위한 조직개편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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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디스플레이 가 미래 성장동력 및 전략 사업을 강화하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빠르고 강한 조직'으로 조직개편을 7일 단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제품 군의 특성을 고려해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PC용 패널을 담당하는IT사업부와 주로 휴대용 기기용 패널을 담당하던 모바일 사업부를 통합해 IT 사업부로 재편했다. 고객 및 제품 특성 면에서 연관성이 깊은 두 제품 군을 담당하는 사업부를 통합했다.
더불어 사업부내 영업, 마케팅, 개발 등 유사한 기능을 가진 각각의 조직을 통합 운영한다.

사업 경쟁력의 근간인 전략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부 전략 조직의 이관도 있었다. OLED 제품과 관련된 부서를 사업부가 아닌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업조직 산하로 이관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시장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있던 구매 조직을 최고생산책임자(CPO) 산하로 이관해 생산과 구매 간의 시너지를 강화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복잡해지는 업계 구조 및 빠르게 급변하는 사업화에 적극 대응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조직을 단순화했고 이에 사업본부는 ‘사업부’로, 일부 센터는 ‘그룹’으로 조직 구조 및 명칭을 각각 개편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는 “제품 경쟁력을 통한 고객가치 창조야 말로 LG디스플레이의 강점이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인 제품 및 기술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및 전략 사업의 성공을 위해 단행한 것으로 인원감축 등 인적 구조조정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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