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년을 아름답게 사는 법

최종수정 2012.05.06 17:23 기사입력 2012.05.06 17:23

댓글쓰기

송파구 실버아카데미 개설...리더십 생활법률 암예방 건강 등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송파 실버아카데미'를 준비했다.

송파 실버아카데미는 지역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일부터 운영에 들어가 다음달 22일까지 지속된다.

교육은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총 150명인데, 신청받을 때 그 이상 인원이 몰려들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이 지난 4일  송파실버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이 지난 4일 송파실버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교육은 지난 4일 성균관대 박재희 철학박사의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십’ 특강으로 문을 열었다.
오는 11일에는 현직 부장판사가 나와 ‘우리 생활속 생활법률-유언 상속 주택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그 뒤에는 실버세대의 ▲이미지 메이킹 ▲행복한 대인관계-가족·부부대화법 ▲여가 선용을 위한 학습과 자원봉사 ▲취미로 일만들기 교육 등 재밌고 알찬 수업들이 연이어 펼쳐진다.

특히 6월 15일 7주차 수업에는 삼성서울병원 전문의료진이 ‘암 예방법과 올바른 식이습관’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참석자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